*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자라섬

드라마 아이리스 촬영지 가평 자라섬


‘경기천년’을 기념하여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따뜻한 햇살과 기분 좋은 바람이 스치는 가을은 마냥 걷기에도 좋은 계절입니다. 가을 속으로 깊이 걸어 들어가는 여행을 꿈꾼다면 경기도 가평 자라섬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가평 자라섬은 드라마 ‘아이리스’의 촬영지로도 잘 알려진 곳으로, 가평역에서 1.5km 떨어진 위치에 있어서 뚜벅이 여행으로도 손색없는 경기도의 대표 관광지입니다.



가평에는 자라의 모습과 닮았다 하여 자라산이라고 불리는 산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산 앞에 있는 섬을 자라섬이라고 일컫으면서 자라섬이라는 이름으로 불리워졌습니다. 이 자라섬은 중도, 서도, 남도 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육로를 통해 육지와 연결되어 있어 도보로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자라섬의 가장 큰 특징은 자연보전권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변산책로를 따라 걸으면 코스모스, 해바라기, 맨드라미, 유채꽃 등 다양한 야생화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국화과에 속하는 구절초는 자라섬을 대표하는 꽃입니다. 가을에 피어나는 구절초는 자라섬을 새 하얀 눈꽃밭으로 만들어냅니다. 관상용으로도 좋은 꽃이지만, 약초로 활용될 정도로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꽃입니다. 무엇보다 구절초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곳은 자라섬의 서도쪽으로 이곳에는 1만 6천 436㎡ 넓이, 즉 축구장 2.3배 규모의 구절초 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멋진 사진을 찍기에 안성맞춤입니다.



가을의 자라섬이라 하면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도 유명합니다. 2004년부터 시작된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은 재즈를 잘 알지 못한다고 해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풍과도 같은 축제입니다. 자라섬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재즈의 선율에 몸을 맡겨보는 것은 자라섬을 찾는 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한 자라섬 근방에는 남이섬, 쁘띠프랑스, 아침고요수목원 등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나들이겸 함께 둘러보기 좋아 가을 도보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세부정보

  • 자라섬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1

    문의/ 031-8078-8028

  • 경기천년 천년로드/ ‘경기천년’을 기념하여 경기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를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