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파주_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점, 선, 면 그리고 빛으로 그려낸 시적인 공간





 

 

정원에 들어서 미술관을 정면으로 바라보면 누구든 한참을 서 있게 된다. 어디서 시작해서 어디서 끝나는 걸까. 유려한 곡선을 따라 미술관 외벽은 마당과 하늘, 좌우 경계 없이 펼쳐진다. 출판사 열린책들에서 세운 이 미술관은 건축의 시인이라 불리는 포르투갈 건축가 알바루 시자가 설계했다. 수많은 건축상을 휩쓸었던 그마저 공사를 마친 박물관에 걸어들어와 자신의 작품 가운데 최고의 작품이라고 말했단다.




건축의 시인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알바루 시자는 미술관을 간결한 점, 선, 면을 통해 입체적이고 다각적인 장소로 탄생시켰다. 다양한 곡면으로 이루어진 백색의 전시공간에는 가급적 인조광을 배제하고 자연광을 끌어들여 은은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시시각각 변하는 빛은 공간에서 전시품 이상의 몫을 해내고 있어 관람에 재미를 더한다. 계절과 빛의 영향을 받는 만큼 폐관시간도 절기마다 다르니 미리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이 좋겠다.







1층 카페와 북앤 아트숍에서는 열린책들의 예술 서적 전문 브랜드 미메시스에서 출간하는 책들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예술가들의 예술혼이 생생히 드러나는 자서전이나 에세이, 건축 도서와 그래픽 노블 등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만날 수 있으며, 독서용으로 비치된 책들도 있으니 카페에 앉아 여유롭게 감상하고 바로 구입 할 수도 있다. 건축과 예술, 인문학을 함께 만날 수 있는 교육과 강연도 진행하고 있어 문화 공간으로서 미술관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새롭게 진행될 전시와 다양한 프로그램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과 사진_박희은




세부정보

  •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주소/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253

    문의/ 031-955-4100

    이용시간/ 10:00~18:00

    휴관/ 월,화요일

    입장료/ 성인 5,000원, 학생 4,000원

    홈페이지/ mimesisart.co.kr

    기타/ 카페, 북앤아트숍(월~일요일)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