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파주_크레타

문득 떠오르는 추억 속 경양식 돈가스


문득 떠오르는 추억 속 경양식 돈가스 ‘바사삭’ 소리를 내며 썰리는 얇은 경양식 돈가스가 생각나는 날이 있다. 두툼한 일본식 돈가스도 좋지만 분명 경양식 돈가스만이 가진 매력이 있기 때문이겠지. 헤이리 마을 8번게이트에는 문득 떠오른 그 경양식 돈가스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크레타’가 있다.




헤이리 마을 외곽, 한산한 도로 앞에 자리한 하얀 건물의 계단을 올랐다. 푹신하고 넉넉한 소파와 낮은 테이블로 채워진 공간. 어느 자리 하나 불편한 구석 없어 보이지만 창가에 자리를 잡아본다. 기다란 창문으로 봄볕이 들어오니 따뜻하고 아늑하다. 크레타의 메뉴는 돈가스와 생선가스, 스파게티 그리고 어린이용 돈가스 메뉴도 준비되어 있다.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라 가족 단위 손님이 많은 편이다. 


 


돈가스를 주문하면, 먼저 따뜻한 크림 스프와 샐러드가 나온다. 부드럽고 고소한 스프로 속을 달래고 있으니 곧이어 빵과 밥, 피클과 김치가 모두 한 상에 차려진다. 밥과 빵 중에 하나만 선택할 필요가 없다니 탄수화물 귀신인 나로서는 만족할만한 상차림이다. 돈가스는 손바닥만 한 것이 두 조각, 옆에 새콤한 샐러드가 곁들여져 있다. 돈가스에 듬뿍 올라가 있는 소스는 양파와 양송이를 푹 끓여 새콤달콤하니 독특한 맛을 낸다. 소스 건더기가 바삭한 돈가스에 씹는 맛을 더해 금세 배가 든든해진다. 후식으로는 커피 또는 차와 함께 과일 통조림을 준다. 상큼한 마무리로 꽤 괜찮은 디저트다.



글과 사진_박희은 



세부정보

  • 크레타

    주소/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82-91

    문의/ 031-948-6001

    이용시간/ 12:00~21:00

    휴일/ 매주 월요일

    메뉴/ 돈가스 11,000원, 어린이 돈가스 8,000원, 스파게티 11,000원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