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경기상상캠퍼스 M3] 오프닝 공연 <봄 그리고 하늘, MMM>

2018.05.18 /

M3_봄 그리고 하늘, MMM 사운드 아카이브


오프닝 공연을 통해 연주된 전곡을 아래의 링크를 통해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oundcloud.com/mxmxm_m3






M3 X 박경소


어두운 땅에는 수분이 스몄다. 물의 분자는 저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도 모르게 그렇게 이곳저곳에 촉촉하게 스며들어 갔다. 봄이 왔다. 기다려도 오지 않던 그런 봄은 어느새 내게로 왔다. 푸르름을 그리도 짙게 들여놓고서는 또 삽시간에 사라지려나 보다.


멈추지 않을 물이여.

잡히지 않을 봄이여.

내게로 와서 떠나가시오. 내가 안길 곳은 그대입니다.


늘 그 자리에 있는 하늘은 매번 다른 모습으로 그림을 그렸다. 고요하게 세상을 흔들어 놓았다.


글 / 박경소












M3_오프닝 퍼포먼스_봄 그리고 하늘, MMM


경기상상캠퍼스의 새 공간, M3의 개관을 위한 공연 <봄 그리고 하늘, MMM>은 공간의 구조와 관람객의 위치에 따라서 음악을 여러 가지 형태로 들을 수 있는 ‘관객 이동형’ 공연이다. 지상 1층부터 옥상 층으로 이어진 #0부터 #7까지의 8가지 각 공간에는 G1부터 G9에 해당하는 가야금 연주자들이 있으며 각 곳에 들어서는 순간 그곳만의 음악이 시작된다. 공연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장소가 지닌 본래의 성질에 의하여 만들어진 최소한의 규칙을 따라야 한다. 하지만 이것은 관객의 자율의지에 따른다.


M3의 옛 모습과 앞으로의 역할을 상상하며, 그래서 여러 가지의 기회들이 공존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이 되길 기대하며 본 작품을 만들었다.


글 / 박경소


연주자 구성

G1 박경소 / G2 하수연 / G3 민혜인

G4 함연수 / G5 이지영 / G6 임지혜

G7 홍종영 / G8 문세미 / G9 안세민


공간별 음악 구성

#0=G1

#1=G2+G3

#2=G4

#3=G5 + ?

#4=G6+G7

#5=G

#6=BLANK_for_∞

#7=G8+G9


봄 그리고 하늘, MMM 소리 지도



M3_봄 그리고 하늘, MMM_공연 스케치














#M3 #실험공간 #실험창고 #경기상상캠퍼스 #경기문화재단 #융복합 #플랫폼 #다원예술 #박경소

@배남우 @박경소

  • ggc

    글쓴이/ 경기상상캠퍼스

    자기소개/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2016년 6월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울창한 숲과 산책로, 다양한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는 미래를 실험하고 상상하는 모두의 캠퍼스라는 미션과 함께 새로운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