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가이드 2] 양주_라이팅카페&라이팅스페이스

빛을 수집하다




“예쁜 거 많으니 천천히 둘러보세요.”


중저음의 친절한 목소리가 들렸다. 사장님의 목소리가 잠시 시각화되어 소중하게 모은 조명을 하나하나 어루만지는 듯했다. 무언가를 수집하기 위해서는 굉장한 애정이 필요하다. 수집품을 관리하기 위한 비용과 새로운 물건을 찾는 열정, 끊임없이 정보를 수집하는 시간 등 노력이 요구된다. 라이팅카페는 수많은 조명과 소품이 공간을 채우고 있었고 그 사이사이 사장님의 애정도 함께 녹아있었다.




라이팅카페에 들어서면, 당연지사 조명이 방문객을 반긴다.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가만히 조명을 보고 있다 보니 ’내 침대 머리맡에 어떤 조명이 어울릴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거랑 저거? 아니 저것도...’ 마음속으로 후보들을 정해 놓고 다시 한 모금 커피를 홀짝였다. 사실 라이팅카페에 모여 있는 조명은 맛보기에 불과하다. 라이팅카페를 방문했다면 반드시 들려야 하는 곳이 있다. 카페와 연결되어있는 라이팅스페이스. 수많은 빛이 모인 하나의 은하수 같은 공간이다. 모든 층에 다양한 조명이 있으며 2층은 인테리어 소품, 3층은 명품가구 등으로 꾸몄다. 어느 것 하나 튀지 않고 조화롭게 빛나며 자신의 매력을 뽐낸다.






셀 수 없이 많은 조명과 소품들이 빼곡히 자리 잡고 있지만 먼지 하나 없이 깔끔하게 관리 되어 있어 사장님의 애정을 다시금 확인했다. 시선의 여유를 허락하지 않는 라이팅카페에 들러 나의 공간을 빛내주는 조명 하나를 바꿔보는 건 어떨까.



글과 사진_고연주


#경기도 #양주 #경기문화재단 #지지씨가이드 #경기문화예술여행서 #문화 #예술 #여행 #쉼 #휴식 #산책 #카페 #맛집 #조명 #샹들리에 #인테리어 #가볼만한곳

    • 라이팅카페

      주소/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권율로 63

      문의/ 031-829-8828

      영업시간/ 연중무휴, 매일 10:00~19:00

      기타/ 주차가능

  • ggc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