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소풍] 2018실학상설소풍

2018.03.20-2018.10.23 / 상상이 현실로, 유물이 움직인다고요?

상상이 현실로, 유물이 움직인다고요?


영화 ‘박물관이 살아있다’의 장면들을 기억하시나요? 상상이 현실이 되는 놀라운 순간이었죠. 실학박물관에서도 상상이 현실이 되는 놀라운 광경이 펼쳐진답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님이 고안하여 만든 거중기와 실학박물관의 유물인 혼천의가 AR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기술로 만났습니다. 어떻게 하면 직접 해볼 수 있겠느냐고요? 자, 자세하게 알려드릴께요.


먼저, 실학박물관 입구로 들어옵니다. 홀에 비치되어 있는 체험 용지를 찾습니다. 용지에 그려진 거중기와 혼천의에 준비된 색연필로 마음껏 색칠합니다. 다 그렸으면, 자신의 스마트폰을 꺼냅니다. 안내되어 있는 ‘증강현실 앱’을 다운받습니다. 이제 자신이 색칠한 그림을 촬영하면? 오호홋! 요렇게 하면 누구나 단 3분 만에 증강현실과 즐거운 게임을 체험할 수 있답니다.


여러분! 실학상설소풍 ‘AR로 만나는 실학박물관’이라는 제목을 기억해주세요. 어서어서 오셔서 이 즐거운 놀이에 동참하시자구요. 얼마냐구요? 아하핫. 걱정마세요. 무료거든요~~ 울랄라~~ 룰루랄라~


실학박물관을 방문하는 모든 연령의 관람객들이 지역문화유산과 유물에 쉽게 접근하고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최첨단 놀이 방법이랍니다. 박물관에 오셔서 언제라도 체험해보세요. 실학은 과학입니다!





❍ 일 정 : 2018년 11월까지(화~일), 오전 10시~오후 17시

❍ 장 소 : 실학박물관 로비

❍ 대 상 : 유치원 ~ 초등학생

❍ 주의사항: 너무 많이 재밌어도, 체험 용지는 꼭 1인 1매만 사용해주세요!

❍ 체험방법

1. 거중기와 혼천의 중 선택하세요.

2. 색연필로 선택한 그림을 예쁘게 색칠하세요.

3. 실학박물관 앱(App)을 다운로드하세요.

    -안드로이드 [Play스토어] 또는 [Google play]

    -아이폰[App스토어]



#남양주 #실학박물관 #정약용 #실학 #상설교육 #교육 #실학상설소풍 #AR체험 #증강현실 #체험교육

@조연성 @김수미 @황연정

    • 실학박물관/ 뉴스레터 리뷰

      교육/ 실학상설소풍

      / 조연성 교육연구원(실학박물관 기획운영팀)

      편집/ 김수미(실학박물관 기획운영팀)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747번길 16

      문의/ 031-579-6000

      실학박물관 홈페이지/ http://silhak.ggcf.kr

      이용시간/ 10:00~18:00

      휴일/ 매주 월요일

  • ggc

    글쓴이/ 실학박물관

    자기소개/ 실학박물관은 실학 및 실학과 관련된 유·무형의 자료와 정보를 수집·보존·연구·교류·전시하며 지역 주민에게 교육과 정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다목적 차원의 문화복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건립한 국내 유일의 실학관련 박물관입니다.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