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가이드 2] 남양주_9BLOCK(나인블럭)

북한강 전망으로 분위기 내기 좋은 강변 카페



대성리역에서 출발하는 56번 버스에 올라서는데, 기사 아저씨께서 살갑게 말을 거셨다.

“이 버스가 북한강을 따라가는데요. 뒷골에서 내리면 북한강 뷰가 잘 보이는 카페가 있어요.”

은빛이 내려앉은 아름다운 북한강을 담고 있는 카페, 나인블럭(9BLOCK)을 말씀하시는 거였다.

“사실 저도 거기 가려던 참인데요.”






나인블럭은 단순한 카페가 아니라 전시회, 버스킹, 다양한 팝업스토어, 플리마켓 등을 통해 개인에게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 주는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한다.


그들의 이름이 의미하는 특별한 9가지 키워드- Various, Sensuous, Natural, Basic, Heal, New, Raw, Comfortable, Happy-처럼 말이다. 나인블럭은 북한강점 외에 이천점, 기흥점, 가평점, 신갈점, 서종점, 중대동점 등 도심과 교외에 지점이 있다. 각 지점의 인테리어나 분위기는 인더스트리얼 카페, 모던한 디자인, 고풍스러운 외관이라는 맥락은 함께 하지만, 지역 분위기를 녹여내는 디자인을 입혀 개성을 부여한다.




푸릇푸릇한 자연을 곱게 입은 ‘대저택’ 같은 북한강점. 자연을 항상 그리워하지만, 도시를 벗어날 수 없는 현대인의 감성을 표현한 걸까.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외관과 달리 세련된 ‘도시다움’이 묻어난다. 북한강이 보이는 창의 테두리는 초록색 잎으로 예쁘게 덮여있어 마치 그림이 그려진 액자처럼 낭만적이다. 연인들 혹은 서로의 뒷모습 인증샷을 찍어주는 동성 친구들에게 창가 석이 인기 있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




건물 밖으로 나가면 북한강을 끼고 있는 정원이 있다. 커피를 들고 북한강 가까이에 있는 테이블에 앉으면, ‘커피 한 잔의 행복’이 이럴 때 쓰는 말이구나 싶다. 평화로운 북한강을 보면서 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 시간이 꽤 소중하고 값지게 느껴진다.


나인블럭은 F&B, 문화, 라이프스타일 3가지 콘텐츠에 모두 열중하는 회사답게 인테리어뿐 아니라 직접 로스팅한 커피의 맛도 훌륭하다. 주먹만 한 사이즈의 초코슈를 커피와 곁들이면 좀 더 부드럽고 진해지면서 시너지 효과를 낸다. 왜 나인블럭이 SNS에서 입소문이 난 명소인지 고개가 끄덕여진다.



글과 사진_김선주



#경기도 #남양주 #경기문화재단 #지지씨가이드 #경기문화예술여행서 #나인블럭 #카페 #현대미술 #북한강 #대성리역

@어라운드 @김선주 @정혜미

    • 나인블럭 북한강점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914

      문의/ 031-521-9700

      이용시간/ 매일 08:00 - 22:00

      홈페이지/ http://www.9block.co.kr/

      메뉴/ 에스프레소 7,000원 / 아메리카노 7,000원 / 카푸치노 7,000원

      기타/ 주차가능

  • ggc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