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경기도어린이박물관 특별강의] 부모, 길을 묻다

2018.07.15-2018.08.26 / 경기도어린이박물관

천년이 지나도 풀리지 않는 자녀 고민 부모 교육 토크 콘서트 <부모, 길을 묻다>로 해결해 보세요






경기문화재단과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경기 정명 천년을 기념해 부모 교육 토크 콘서트 <부모, 길을 묻다>를 오는 7월과 8월 어린이박물관 강당에서 개최합니다. 


㈜한샘의 후원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토크 콘서트는 7월 15일(일), 7월 22일(일), 8월 26일(일)에 열리며 부모들이 고민하는 공통 이슈를 중심으로 총 5개 강연이 진행됩니다. ‘역사 속 자녀교육’, ‘성교육’, ‘스마트폰 이용’, ‘부모 멘토링’, ‘다양한 가정 형태’ 등 부모들이 평소 아이를 키우며 마주한 고민을 해소하는 사이다 같은 토크콘서트로 운영됩니다.


■ 1강 <옛날엔 자녀교육, 이제는 부모교육> - 7월 15일(일) 14:00 토크콘서트 <부모, 길을 묻다>는 오는 7월 15일 박재희 민족문화콘텐츠 진흥원장의 <옛날엔 자녀교육, 이제는 부모교육> 첫 강의로 시작합니다. 박재희 원장은 경기 천년의 역사 속 사례를 통해 자녀교육과 부모교육의 역사를 알아보고, 시대 변화에 따른 자녀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합니다.


■ 2강 <성교육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 7월 15일(일) 16:00 이어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 소장이 부모들이 알아야 할 자녀 성교육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어린이 성범죄 예방 및 대처방안과 최근 주요 이슈로 떠오른 남성과 여성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에 이르기까지 성과 관련한 다양한 내용을 다룹니다. 자녀 성교육에 관한 부모들의 답답한 마음을 명쾌하게 풀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 3강 <안 사주면 못 견디고, 사주면 후회> - 7월 22일(일) 11:00 7월 22일에는 <안 사주면 못 견디고, 사주면 후회>라는 제목으로 부모라면 한번 쯤 겪는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에 관한 고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권장희 놀이미디어교육센터 소장이 나와 ‘초등학생 아이가 스마트폰 사달라고 조르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등 자녀의 올바른 스마트 기기 사용 방법에 대해 강의합니다.


■ 4강 <욕심을 버리면 아이들이 자란다> – 7월 22일(일) 14:00 이어 <엄마 반성문>의 저자 이유남 교장(서울명신초등학교)과 함께하는 양육자 멘토링 강의<욕심을 버리면 아이들이 자란다>가 진행됩니다. ‘부모의 자존감이 자녀 교육에 미치는 영향’, ‘자녀와 현명하게 소통하는 방법’ 등 아이와 부모 모두 행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 5강 <가정의 모습은 다양하다> 및 2018 행복캠프 <시끌벅적 박물관 속 한여름 밤> - 8월 26일(일) 11:00 8월 26일에는 <가정의 모습은 다양하다>를 주제로 (사)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 황은숙 회장이 오늘날 우리 사회를 구성하는 다양한 가족형태를 소개하며 서로 다른 배경과 특성을 가진 가족들을 격려하고 함께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본 행복수업을 6년째 후원하고 있는 ㈜한샘은 주요 고객이 여성이며,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습니다. 이에 발맞춰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올해부터 특별히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2018 행복캠프 <시끌벅적 박물관 속 한여름 밤>’을 1박2일에 걸쳐 운영합니다.(8월 25일~26일)


지난 2017년 행복수업에 참여한 부모들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진행한 결과, 자녀 혹은 부모 본인의 정서적, 관계적 어려움을 갖고 있다고 응답한 참여자가 전체 대상자의 46.5%로 상당수에 해당했습니다. 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 사이의 ‘관계 개선’에 대한 요구가 높은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편 2017년 행복수업에 참여했던 부모들은 “한샘이 후원하는 프로그램 덕분에 육아에 대한 마음의 부담을 조금 덜 수 있었고, 내 아이의 눈을 한 번 더 깊이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부모는 아이들의 지지가 되어야 한다는 말에 공감하며, 아이들을 보는 시선을 조금씩 바꾸려고 노력하자 실제로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 신기했다.“는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강의 참여 인원은 매 회 150명이며, 사전 예약 혹은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8월 26일 강의를 제외하고 사전 예약자에 한해 강의 시간 동안 동반 자녀를 위한 별도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사전 예약자에 한해 부모 1명, 동반 자녀 1명 무료입장을 지원하므로 사전 예약을 권장합니다. (그 외 추가 동반가족은 무료 입장일에도 사전 예약 필수, 유료 입장일의 경우 입장료 지불 필요)


모든 강의는 종료 후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ggc.ggcf.kr)’에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보다 많은 부모들이 자녀 교육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5개의 강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경기천년을 맞아 본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됨의 의미를 돌이켜 봄으로써 부모와 미래 천년의 주역인 어린이들이 보다 행복에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프로그램 예약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ggcf.kr 또는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 gcm.ggcf.kr 에서 가능합니다. 





#용인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부모 교육 토크 콘서트 #부모 #성교육 #스마트폰 교육 #자녀교육 #한샘

@박재희 @손경이 @권장희 @이유남 @황은숙 @김태용 @박혜린

    • 강의명/ 부모, 길을 묻다

      일시/ 7월 15일(일) 14시, 16시 / 7월 22일(일) 11시, 14시 / 8월 26일 11시

      장소/ 경기도어린이박물관 강당

      참가비용/ 무료

      인원/ 회차별 150명(사전예약에 한해 동반 자녀 교육 제공)

    • 주최, 주관/ 경기문화재단, 경기도어린이박물관

      후원/ (주)한샘

      예약 및 접수 문의/ 02-2207-0321(유니크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 문의/ 031-231-7262, 031-270-8633

      홈페이지/ ggcf.kr

  • ggc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