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학소풍] <실학연극소풍> 발표공연

2018.05.05-2018.05.06 / 경기도에서는 우리를 주목해주세요

지난 7월 14일(토)과 16일(월) 한 학기동안 양수중학교 1학년 18명의 친구들과 준비한 연극무대 두 번의 공연이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초연인 14일(토) 공연에는 참여 학생들이 오전 9시 30분부터 모여 리허설과 분장을 진행하였습니다. 무대 뒤에 있던 친구들은 등장했을 때 가족과 일반 관람객들이 100여명이 넘게 있자 깜짝 놀라하며 떨리는 마음을 다잡고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시작할 때의 긴장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배우처럼 멋지게 공연한 친구들의 모습에 초등학생 관객들은 자리를 떠나지 못했습니다.



제일 실수가 많다는 두 번째 공연에는 학생들이 소속되어 있는 양수중학교의 전교생 학생들과 선생님들, 양평교육지원청의 교육장님까지 오셔서 객석을 채워주셨습니다. 아는 친구들이 많아서인지 시작 전부터 흥분한 친구들의 모습이 귀여웠었는데요. 너무 흥이 많아 무대도 쓰러뜨리는 실수도 있었지만, 무대를 즐기는 학생들의 열정이 진심으로 느껴졌습니다. 공연이 끝나고 모두 떠난 자리에서 무대의 여운을 쉽게 가라앉히지 못하는 친구들은 한참이나 자리를 지켰습니다.



역할의 부담감, 짧은 연습시간, 연습일정 맞추기 등 배우들이 진짜 겪어볼 다양한 연극준비 과정을 겪어서인지 마지막 결과 발표 날에는 프로 배우 못지않은 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한 학기나 한 학년 동안 아이들의 꿈과 끼를 찾아 앞으로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고자 진행되는 자유학년제(자유학기제)프로그램은 <실학연극소풍>처럼 주제와 프로그램에 흠뻑 빠져서 체험해야 참된 취지를 살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는 것을 한 번 더 확인시켜준 좋은 시간들이었습니다.

실학연극소풍에 대한 소개와 함께 신나는 연습 장면을 담은 홍보 영상을 통해서 실감나는 실학연극소풍의 현장을 느껴보세요.




* <실학연극소풍> 공연준비 홍보영상


 



#남양주 #실학박물관 #정약용 #실학 #다산 #연극 #자유학년제 #교육

@황연정 @김수미 @조연성

    • 실학박물관/ 뉴스레터 리뷰

      교육/ 실학연극소풍

      / 황연정 학예사(실학박물관 학예팀)

      편집/ 김수미(실학박물관 기획운영팀)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다산로747번길 16

      문의/ 031-579-6000

      실학박물관 홈페이지/ http://silhak.ggcf.kr

      이용시간/ 10:00~18:00

      휴일/ 매주 월요일

  • ggc

    글쓴이/ 실학박물관

    자기소개/ 실학박물관은 실학 및 실학과 관련된 유·무형의 자료와 정보를 수집·보존·연구·교류·전시하며 지역 주민에게 교육과 정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즐거움을 제공하는 다목적 차원의 문화복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건립한 국내 유일의 실학관련 박물관입니다.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