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자 모집

2018-08-11 ~ 2018-08-11 /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자 모집>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gcf.or.kr)에서 가능합니다.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이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그 첫 회로 8월 11일 토요일 낮 12시 포천 냉정리 노인회관에서 포천 냉정리의 이야기와 황해도식 호박만두를 함께 나눌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이 주최하고 추르추르판판이 주관하는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은 실향민의 생애사를 기록하고 이북문화를 교류하기 위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경기북부에 거주하는 실향민 삶의 이야기와 이북음식을 함께 나누는 형태로 진행된다. 포천의 냉정리는 한국전쟁 당시 황해도의 한 마을에서 피난을 나온 주민들이 함께 정착한 마을입니다. 이북 황해도에서는 호박이 나는 계절엔 호박을, 그렇지 않을 때는 꿩고기를 넣어 만두를 빚었다고 한다. 이북의 추억의 음식으로 꼽는 황해도식 호박만두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올해 8월~10월에 7~10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실향민의 구술생애사와 이북레시피는 오는 12월 책자와 영상으로 제작되어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될 예정입니다.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관계자는 “경기북부에는 많은 실향민분들이 거주하고 계시는데 그 분들의 인생 이야기를 지속적으로 기록하고 보존할 것이며, 실향민의 삶과 이북문화를 이해하고 교류 가능하다.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신청은 경기문화재단 북부문화사업단 홈페이지(http://no.ggcf.kr/)를 통해 가능합니다.


황해도식 호박만두


황해도식 호박만두국 한상차림


포천냉정리 황해도식 호박만두 사진


세부정보

  • 2018 경기북부 실향민 공유밥상 참가자 모집

    일시/ 2018. 8. 11.(토) 낮12시

    장소/ 포천 냉정리 노인회관(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찬우물길 130-10)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