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고양_경성빵공장

매일 새로 만드는 신선한 빵과 스페셜티 커피

서오릉 담벼락 주변 둘레길은 맛집이 많다. 주말이면 군침 도는 향기가 거리를 가득 채운다. 가족 나들이 외식 1순위 갈비, 누구나 마다하지 않는 치킨, 무난하게 한 끼 하기 좋은 돈가스 등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메뉴도 다양하다.




관광객이 뜸한 평일이나 붐비는 주말이나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빵 굽는 냄새가 새어 나오는 곳이 있다. 경성빵공장은 인근 주민들도 신선한 빵을 찾아 들르는 로컬이 인정하는 맛집이다. 베이커리 카페로 매일 새로 굽는 빵과 직접 로스팅한 원두로 내린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경성빵공장의 아침은 고소한 향기로 시작된다. 카페 한쪽 작업실에서 만들어진 따끈한 빵은 바로 진열대에 올라가 손님 맞을 준비를 한다. 카페에서는 빵과 잘 어울리는 커피도 맛볼 수 있다. 부드러운 질감과 깔끔한 뒷맛이 특징인 하이디 블렌딩 커피는 어느 빵에 곁들여도 궁합이 좋다.




식빵, 롤케이크, 파이, 타르트, 스콘 등 빵순이라면 결정하기 어려울 만큼 구미를 당기는 빵들이 많지만 여기에도 베스트 메뉴는 있다. 소보로 빵 속을 생크림으로 풍성하게 채운 생크림 소보로와 생오렌지를 갈아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오렌지 브리오쉬, 건강한 빵을 찾는다면 설탕과 버터를 사용하지 않고 호밀을 넣어 트랜스 지방이 전혀 없는 크랜베리피칸을 추천한다.


글과 사진_박희은

세부정보

  • 경성빵공장

    주소/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서오릉로 406-20

    문의/ 02-356-7826

    이용시간/ 10:00~22:00

    기타/ 생크림 소보로 2,500원 오렌지브리오쉬 4,800원 크렌베리피칸 5,000원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