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파주_로스팅하우스

커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집

오늘은 어떤 커피를 마실까.




나른한 오후 카페인의 힘을 빌리기 위해 커피를 찾는 사람도 많지만, 요즘은 커피를 마시고 음미하는 시간 자체를 즐기는 이들이 늘었다. 원두의 산지, 로스팅 방법, 블렌딩 비율에 따라 다양한 향과 맛을 지닌 커피를 선보이는 카페도 쉽게 찾을 수 있다. 직접 로스팅을 하는 카페 중에서도 국내 최초로 커피 로스터를 개발한 곳이 있다. 로스팅 하우스는 커피를 로스팅하는 단계 이전에 로스터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했다.




큐그레이더(생두 감별사)와 바리스타가 함께 연구하여 개발한 블렌딩 원두와 케냐, 에티오피아, 과테말라, 콜롬비아 등 세계 각지에서 공수한 싱글 오리진 원두를 판매한다. 대표적인 블렌딩 원두로는 상큼한 오렌지의 산미와 초콜릿의 단맛이 조화를 이룬 쥬떼와 묵직하고 강한 풍미를 지닌 레옹 등이 있다.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해 커피 한 잔도 품격있게 즐길 수 있겠다.




방문 전에 예약하면 로스팅 체험이 가능하다. 하루 2톤 이상 커피를 가공하는 작업실에서 직접 커피를 만들 수 있다. 평소에 커피에 관심이 있었다면 생두를 가져와서 셀프 로스팅 체험을 해도 좋다.




스페셜티 커피에도 유행이 있지만 로스팅 하우스는 이를 따르지 않는단다. 커피를 사랑하는 전문가들이 스페셜티 커피 개발에 힘쓰며 새로운 커피, 균형 잡혀 있고 향이 조화로운 커피 맛을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글과 사진_박희은



홈페이지 roastinghouse.co.kr

세부정보

  • 로스팅하우스

    주소/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보광로 1524-11

    문의/ 070-4694-0771

    이용시간/ 10:00~19:00(주말 10:00~21:00)

    입장료/ 성인 9,000원 중고생 7,000원 어린이 6,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기타/ 에스프레소 4,000원 아메리카노 4,000원

    홈페이지/ roastinghouse.co.kr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