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아트센터

DIMA M.O.A 특별기획전 《일상으로의 비非일상》

2018-11-22 ~ 2019-02-02 / 미술관과 영화예술의 만남

《일상으로의 비非일상》展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 DIMA M.O.A에서 개최된다.


이번 전시는 ‘미술관과 영화예술의 만남’을 모토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화예술과 학생이 제작한 단편 영화 8편을 선보인다.


영화의 시작은 과학과 기술이지만 이것을 예술의 영역으로 끌어들인 것은 인간의 사상이다. 작품을 통해 자신의 이데아를 표현하고자 하는 작가의 강렬한 의지와 영상기술이 결합되면서 영화예술이라는 새로운 예술의 분야를 만들어냈다.


이번 《일상으로의 비非일상》 전시는 영화의 예술적 측면에 집중한다. 영화를 전시물로 삼았지만 단순한 상영회가 아닌, 영화라는 2차원 매체를 전시공간으로 끌어들여 3차원 구조물과 결합함으로써 일상 속 비(非)일상으로서의 예술적 체험을 확장하고 강화하는 전시이다.


DIMA M.O.A의 최원경 관장은 “영화는 실제의 삶을 모방하지만 현실과 달리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자유로운 흐름을 통해 관람객에게 해방감을 준다.”며 이번 전시가 지역사회에 신선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일상으로의 비非일상》展의 개막식은 11월 22일 목요일 3시에 개최하며, 안성 지역의 문화예술 관계자도 초청하여 서로 교류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전시는 2월 2일까지 이어진다.


▷ 전 시 명 : 일상으로의 비非일상

▷ 전시기간 : 2018. 11. 22. (목) ~ 2019. 2. 2. (토)

▷ 전시장소 :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엔터테인먼트관 1층 디마갤러리

▷ 관람문의 : DIMA아트센터 (T. 031-670-6938)

▷ 관람안내 : 월~토 9:00 ~ 18: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글쓴이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아트센터
자기소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DIMA아트센터는 다양한 한국 근ㆍ현대 미술 작품을 소장하고 있는 전문 미술관으로 지속적인 기획전시를 통하여 국내외 저명한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안성지역에 설립된 대학미술관으로써 전시 및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여 학내 구성원뿐 아니라 일반인들의 문화체험공간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아울러 문화예술기관으로서의 전문성과 여러 공연 등의 장르 간 상호 연계를 통한 복합문화공간이 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