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취재수첩] 한뼘전시 ‘청소년 취재수첩 X 명예 장인의 전당’

2018.11.20-2019.02.28 / 경기상상캠퍼스 청소년 취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청소년 취재단>은 멘토와 함께 취재단의 역할을 배워가며 경기상상캠퍼스의 생생한 소식을 취재하는 꿈 많은 청소년들입니다. 경기도에 살고 있는 청소년들이 발로 뛰어 현장을 탐방하고 자기만의 시각으로 담은 소식을 소개합니다.




글 / 김진주 (경기상상캠퍼스 청소년 취재단)

멘토 / 안성석 (사진촬영), 오린지 (취재 및 기사작성)



생생1990에 청소년 취재단과 장인발굴 프로젝트의 취재 기사가 전시되어 있다. ‘청소년 취재단’은 올해 5월부터 사진과 기사 작성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시작한 프로젝트이다. 기사 작성 부분은 오린지 선생님께서 맡아주셨고 사진 부분은 안성석 선생님께서 맡아주셨다. 한 달에 한두 번 정도 경기상상 캠퍼스에서 멘토링을 받고 포레포레, 동네 장인학교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직접 취재하여 기사 작성을 했고 장인 발굴 매거진의 한 부분인 ‘우리 동네에서 찾은 장인’ 또한 직접 작성하였다. 최근에는 그루버 오픈캠프를 취재하였다. 


청소년 취재단은 기사 작성뿐만 아니라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열리는 여러 전시를 관람하고 여러 카메라를 이용하여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손을 찍었고 그 사진들은 취재 기사와 마찬가지로 생생1990에 전시되어 있다.





장인발굴 매거진의 사진이다.



장인발굴 매거진에 참여한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경기상상캠퍼스 #경기생활문화센터 #경기문화재단 #생활문화 #청소년 취재단 #커뮤니티

@김진주 @안성석 @오린지 @이채린

  • ggc

    글쓴이/ 경기상상캠퍼스

    자기소개/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2016년 6월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울창한 숲과 산책로, 다양한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는 미래를 실험하고 상상하는 모두의 캠퍼스라는 미션과 함께 새로운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