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2018-겨울방학 특별교육] 고지도 카드만들기


2018-겨울방학 특별교육 〈고지도 카드만들기〉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관장 강곤)은 2018 겨울방학 특별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해를 맞이하여 카드를 만들어 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는 체험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전시실에 있는 지도이미지를 관람하고, 지도에 들어간 이미지를 보면서 자신의 카드를 지도와 같이 꾸미는 교육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교육기간 : 1월 4일 ~ 2월 15일 (날짜협의)

○ 운영일시 : 시간협의 / 회당 80분 / 일회성

○ 교육내용 : - 전시실을 탐방하며 지도의 개념을 이해하고 지도를 꾸미고 있는 요소들을 배운다.

- 체험실로 돌아와 카드를 꾸며 선물하기

○ 대 상 : 지역아동센터

○ 장 소 : 경희대학교 국제캠퍼스 혜정박물관 전시실, 강의실

○ 교 육 비 : 무료


※ 교육 신청

⚫ “고지도 카드만들기”는 지역아동센터에서 참여하는 무료교육프로그램입니다.

⚫ 담당자와 사전 전화 상담(참가 일정 조율) → 참가신청서 작성 → 학교장/기관장 직인이 날인된 참가신청서를 이메일/팩스로 발송 → 담당자와 최종 접수 확인 → 접수 완료

⚫ 교육 취소는 교육 일주일 전까지 가능하며, 하루 전이나 당일 취소로 인한 불참 시 추후 교육 참여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보다 많은 관람객의 참여를 위하여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 교육 문의

⚫ 전화: 031) 201-2011~4

⚫ 이메일: khwd2010@khu.ac.kr

글쓴이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자기소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최대 규모의 고지도 전문 박물관입니다. 16세기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의 서양에서 제작된 고지도와 지도첩을 비롯한 고지도 관련의 사료 및 문헌 등 소장자료는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주변국가까지 포함하고 있어 매우 귀중하고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와 주변 국가의 역사, 지리 및 문화를 연구하는 중추적인 연구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전시하여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과 학생에게 우리의 정체성을 찾는 교육적 공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