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군포_홍종흔 베이커리

운치 있는 한옥에서 맛보는 명장의 빵



군포 IC 근방의 운치 있는 한옥에선 포근한 빵 내음이 흘러나온다. 대한민국의 제과 명장 홍종흔 대표가 운영하는 ‘홍종흔 베이커리’가 올봄 이 자리에 문을 열었다. 홍종흔 베이커리는 이곳을 포함해 총 여덟 군데에 매장이 있다. 홍종흔 대표의 빵집에서 10년 이상 근무한 제자들이 운영하고 있으며, 개장할 때 드는 비용의 절반을 미리 부담하여 후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홍종흔 대표는 지금도 이른 새벽에 일어나 빵 연구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매장 가득한 탐스러운 빵에서 그의 노력의 결실을 맛볼 수 있다. 대표 메뉴인 어니언킹은 냉장고에 따로 진열되어 있다. 그 외에도 감자 바게트, 갈릭 바게트, 빙글빙글 몽블랑 등이 인기 메뉴다. 바게트류는 재료가 가득 들어가 속이 촉촉하고 풍미가 돌며 겉은 바삭하고 쫄깃해 먹는 재미가 있다. 케이크 냉장고 뒤로 빵 굽는 제빵사들의 모습이 보인다. 동글동글 빚어져 오븐에서 방금 나온 빵은 윤기가 흐른다. 거의 모든 빵이 인기가 많아 자주 만들기 때문에, 갓 구운 빵을 비교적 쉽게 맛볼 수 있다. 발효빵, 곡물빵 등의 건강빵 그리고 제과류와 케이크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어떤 취향의 사람이라도 만족할 수 있다. 그래서인지 가족 단위 손님이 주를 이룬다.




언덕에 자리한 한옥 매장의 구조 또한 인기 요인이다. 주차장 전면의 돌계단을 오르면 계산대가 바로 보이는 매장 입구가 있고, 입구 양쪽으로 야외 테라스가 있다. 야외 테라스에서는 매장 주변의 풍경이 한눈에 보이기 때문에 더운 여름에도 많은 사람이 이곳에 앉아 빵을 즐긴다. 매장 안의 카페 문을 열면 나오는 정원에도 빵을 먹거나 쉴 수 있도록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다. 빵을 맛본 가족들은 작은 언덕 산책로를 한 바퀴 돌며 부른 배를 식힌다.


글•사진 김선영

세부정보

  • 홍종흔 베이커리

    주소/ 경기도 군포시 번영로 252

    문의/ 031 406 3316

    운영/ 매일 09:00-23:00

    가격/ 어니언킹 5,000원 감자 바게트 5,000원 빙글빙글 몽블랑 6,000원

    주차/ 주차 가능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s://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