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가이드 3] 시흥_용도수목원

어린 시절의 추억이 떠오르는 곳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3만여 평 규모의 수목원.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자연과 아름다운 조경이 어우러진 용도수목원이다. 설립자인 김용상, 유도희 부부의 가운데 이름을 따 용도수목원이라 이름하였다고 한다. 삼십여 년 동안 부부가 열심히 가꾼 꽃과 나무들이 자라 이제는 큰 숲을 이루게 되었다. 1500여 종의 식물과 300여 종의 야생 화원, 500여 종의 다육식물원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볼거리가 많은 만큼 가족 단위 방문객이 많다. 용도수목원에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수목원 견학, 레크레이션과 놀이가 있는 체험학습도 진행한다. 아이들은 동물원, 사계절 썰매장, 난타공연장, 테마정원, 어린이 수영장 등에서 즐거운 야외 활동을 즐 길 수 있다.




수목원 입구를 따라 들어가니 해맑게 뛰어다니는 아이들이 보인다. 숲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하고 있는 모양이다. 야외 활동에 한껏 흥이 난 아이들을 뒤로하고 수목원 한 바퀴를 둘러보았다. 자연에 둘러싸여 있다는 것만으로 마음이 안정된다. 언덕 위를 오르면 염소, 오리, 토끼, 사슴, 공작 등 다양한 동물들을 볼 수 있다. 물을 마시고 있는 동물들을 관찰하는 사이 어느새 부지런히 올라온 아이들은 떨어진 낙엽을 방석 삼아 똘망똘망한 눈으로 해설사 선생님의 말에 집중한다. 동물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시작한다고 하자 금세 시끌벅적해진다. 길을 따라 수목원 입구로 내려오면 ‘공룡전’과 ‘테마정원’이 있다.




수목원을 떠나기 전 실내 식물원으로 꾸며진 ‘풍경이 있는 자리’를 지나친다. 고요히 흐르는 물줄기 사이로 다육이와 각종 식물이 자라고 있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의 손을 잡고 유원지에 방문한 기억이 떠올랐다.


글•사진 민미령

#경기도 #시흥 #용도수목원 #경기문화재단 #지지씨가이드 #여행 #휴식 #수목원 #조경 #꽃 #나무 #숲 #야생 #다육식물원

@민미령

    • 용도수목원

      주소/ 경기도 시흥시 매화동 산32-20

      문의/ 031 313 9090

      운영/ 09:30-18:00(4-10월) 10:30-17:00(11-3월)

      / (개•폐장 시간은 날짜 및 계절, 수목원 정비 점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홈페이지/ yongdo.co.kr

      입장료 / 대인 3,000 소인 2,000

      주차/ 주차 가능(유료)

  • ggc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