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 수원

2018-12-29 ~ 2018-12-30 / 경기도문화의전당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문화의전당(www.ggac.or.kr/)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지창욱, 강하늘, 성규… 최고의 흥행배우들이 선사하는 뜨거운 감동


국군의 날 70주년 기념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사라진 조국, 백성이 주인이 되는 나라를 꿈꿨던 청춘들의 이야기




뮤지컬 신흥무관학교가 경기도문화의전당에서 12월 29일(토), 30일(일) 총 4회에 걸쳐 대극장 무대에 오릅니다. 일제 강점기 최대의 항일 무장 투쟁 기지였던 ‘신흥무관학교’는 1911년에서 1920년까지 10여 년간 3,500여명의 무관, 독립군의 간부이자 전사를 배출하였습니다. 이번 뮤지컬은 신흥무관학교의 운명과 함께 했던 실존 인물들에 대한 기록을 바탕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을 조명합니다. 숭고한 희생과 애국정신에 대한 메시지 전달은 물론 탄탄한 드라마적 요소와 재미를 갖췄습니다.


특히 국군의 날 70주년을 기념하며, 육군본부가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습니다. 군 장병 배우 캐스팅만으로도 화제가 되었던 신흥무관학교는, 각 캐릭터의 원-캐스팅으로 배우들의 캐릭터에 대한 몰입감이 대단합니다. 장르를 불문하고 폭넓은 연기를 선보였던 대세 뮤지컬 배우 지창욱, 연이은 작품 흥행으로 청춘을 대표하는 얼굴로 자리매김한 배우 강하늘, 그룹 인피니트와 솔로 활동으로 가창력과 더불어 탄탄한 연기력까지 선보인 성규, 그리고 이태은, 임찬민, 신혜지 등 여러 배우들이 출연합니다.




혼란과 격변의 시대를 살았던 ‘숨은 영웅들’에 집중하는 뮤지컬

뜨거운 감동을 선사할 네 명의 청년 ‘동규’, ‘팔도’, ‘나팔’, ‘혜란’. 이들은 신흥무관학교에 입학하기 전에는 평범한 청년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투쟁하며 변화합니다. 이들의 모습을 통해 그간 잊혀졌던 숨은 영웅들의 이야기를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청천’, ‘이상룡’, ‘이회영’, ‘이은숙’ 등 뜨거운 피를 가진 네 명의 청년뿐만 아니라 드라마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독립운동의 다양한 조력자들의 이야기도 더해집니다.


강렬한 음악, 역동적인 안무와 액션, 상징적인 무대를 만든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터

새로운 창작 뮤지컬의 탄생을 위해 국내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팀이 구성되었습니다. 극작과 작사를 맡아 속도감 넘치는 스토리 전개를 선보인 이희준 작가. 작품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과 주제의식을 관통하는 연출로 작품의 완성도를 책임질 김동연 연출가. 드라마와 음악을 유기적으로 결합한 박정아 작곡가/음악감독 그리고 역동적인 뮤지컬 넘버들까지 준비되었습니다.


또한 관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국군 현역 장병 배우들의 역동적인 군무와 움직임. 격변하는 시대를 표현하는 회전무대, 계절의 변화와 시간의 흐름을 나타내는 영상과 조명의 활용 등, 국내 최정상 창작진의 콜라보가 작품의 미장센을 극대화하며,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세부정보

  • 뮤지컬 신흥무관학교

    출 연/ 지창욱, 강하늘, 성규, 이태은, 임찬민, 신혜지 외

    공연기간/ 2018년 12월 29일(토) ~ 12월 30일(일)

    공연시간/
    12월29일(토) 오후 2시 / 저녁 7시
    12월30일(일) 오후 2시 / 저녁 7시

    티켓가격/ R석 99,000원, S석 88,000원, A석 77,000원, B석 66,000원

    관람연령/ 만 7세 이상 관람가 (초등학생 이상)

    공연문의/ 1688-6675 ((주)하늘이엔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