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2019년 선감학원 추모문화제 개최 “선감학원 77년의 한”

2019-05-25 ~ 2019-05-25 / 경기문화재단

자세한 정보는 경기창작센터(gcc.ggcf.kr)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2019년 선감학원 추모문화제 개최

“선감학원 77년의 한”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5월 25일(토) 오전 10시부터, 선감학원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하고 일제 강점기를 살아온 청소년들의 희생을 되새기는 추모 문화재를 경기창작센터와 선감 묘역 일원에서 개최합니다. 이 추모 문화제는 선감학원 아동피해대책협의회와 지역사연구소가 공동으로 주관합니다. 올해가 3.1 독립운동 100주년이며 선감학원의 잊혀져간 희생자들을 기리기 위한 일흔일곱번째 해이기도 합니다. 선감학원은 일제 강점기에 만들어져 많은 고귀한 청소년들의 희생을 강요한 시설이었고, 대한민국 광복 후에도 청소년들의 복지와 꿈을 키워주는데 소홀한 장소이기도하였습니다.


올해 3.1운동 100주년과 선감학원 설립 77주년을 맞이하여 열리는 이번 추모문화제는 과거와 다르게 희생자 및 생존자의 가족 그리고 시민 모두가 모여 희생자의 넋을 위로하고, 생존자들의 아픔을 보듬어주고, 가족들의 슬픔을 가슴 깊이 담아내고, 우리 모두가 참여하여 이들의 고통이 승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선감학원 아동피해대책협의회 김영배 회장은 이번 추모문화제의 의미를 더했습니다.


협의회는 선감학원 추모 문화제의 내용, 의미 등 여러 방안들을 마련하고 보강하여, 추모문화제가 가해자, 피해자 모두를 포용하는 “상생과 화합의 문화 축제”가 되도록 추진해나갈 방침입니다.


세부정보

  • “선감학원 77년의 한”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http://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