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청소년 역사교재 『경기도 역사여행(사건 편)』 제작 및 배포

경기문화재단


자세한 정보는 경기문화재단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청소년 역사교재 『경기도 역사여행(사건 편)』

제작 및 배포




경기도는 ‘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재인 『경기도 역사여행(사건 편)』을 집필, 발행하였으며, 수요조사에 응한 도내 75개 중학교에 1만 3,000부를 지난 15일 배부했다고 밝혔습니다.




‘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재인 『경기도 역사여행(사건편)』은 기존 발행된 ‘인물 편’, ‘문화유산 편’에 이은 세 번째 시리즈로 경기 천년에 즈음하여 자유학년제를 통한 다양한 교실 수업의 변화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집필진은 현재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는 경기도의 교사들입니다.




‘사건 편’의 1단원 ‘경기도의 형성’에는 경기도의 첫 시작과, 경기도의 변화, 근대 및 현대의 경기도를 다루고 있으며 2단원인 “경기도의 민족수호운동‘에는 경기도의 대몽항쟁, 양난 극복, 국권수호운동, 독립운동 등이 실려 있습니다. 3단원 ’경기도의 문화발전 노력‘에는 경기도가 이끈 조선후기 경제, 문화, 교육의 발전, 신도시 화성의 건설을 다루고 있으며, 4단원 ’평화와 혁신을 이끄는 경기도‘에는 경기도의 민주화 운동, 환경과 사회문제, 미래 산업 등을 수록했습니다.




『경기도 역사여행』 시리즈는 사업을 수행한 경기문화재단 경기학연구센터 홈페이지(http://cfgs.ggcf.kr/)에서 전자파일(PDF)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수원 #경기문화재단 #역사여행 #경기도 #문화 #중학교 #자유학년제 #교재 #사건편 #수요조사

@채치용

  • ggc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