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시민 누구나 즐기는 생활문화사업 공모

2020.02.04-2020.02.23 / 부천문화재단


자세한 정보는 부천문화재단(bcf.or.kr)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시민 누구나 즐기는 생활문화사업 공모


부천문화재단 생활문화지원센터는 부천시민 누구나 문화예술을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생활문화지원사업 세 가지를 공모합니다.


지원사업은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키위(키움+WE)’와 생활문화동호회를 지원하는 ‘시민아트밸리’, 청소년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라온’ 3개 사업으로 생활문화를 즐기는 부천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체적인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키위(키움+WE)’ (2.4.~2.23.)


생활문화활동지원사업 ‘키위(키움+WE)’는 시민들이 문화예술 향유자에서 주체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사업은 총 세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지역 생활문화시설 공간 활성화’ 부문은 지역 내 생활문화 공간을 기반으로하는 시민 대상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생활 속 취향예술 발굴’ 부문은 독특한 취향이나 취미를 시민들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지원하며 ▲‘생활문화 캠페인’ 부문은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는 생활문화 활동을 영상이나 사진첩으로 제작하는 등의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활동을 지원합니다. 부문별로 선정된 각 단체 또는 개인에게는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합니다.




청소년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는 ‘라온’ (2.4.~2.23.)


청소년생활문화활동지원사업 ‘라온’은 부천 청소년에게 전문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해 예술 창의 인재로서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 사업에 선정된 청소년 동아리 및 개인에게는 각 단체별 자율 계획에 따라 분야별 문화예술 전문가 멘토링, 활동 공간 지원,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분야별 탐방/체험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생활문화동호회를 지원하는 ‘시민아트밸리’, 문화예술 강사풀 등록(2.4.~2.16.)


'시민아트밸리'는 입문 단계의 생활문화동호회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이 사업은 생활문화동호회에 문화예술 강사를 지원하여 동호회에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단계별 지원을 통해 최대 3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부천시에서 활동 중인 10인 이상의 회원을 가진 생활문화동호회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민아트밸리’에 선정된 동호회는 원하는 강사를 직접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이 어려운 경우에는 부천문화재단 문화예술 강사로 등록된 강사 중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는 강사가 부천문화재단 문화예술 강사풀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면 ‘시민아트밸리’ 접수 기간에 문화예술 강사풀에 등록하면 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b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천 #경기 #생활문화 #공모 #생활문화동호회 #지원사업 #키위 #시민아트밸리 #청소년생홞누화활동

@유희영 @이민진 @우민아

  • ggc

    글쓴이/ 경기도 문화예술 매거진_ggc

    자기소개/ 경기도의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는 ggc 매거진입니다. 도내 다양한 문화예술 정보와 콘텐츠를 발빠르게 전하겠습니다. 오늘도 ggc 매거진에서 문화예술 한 스푼 함께하세요!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