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옛길 ‘청춘예찬’ 프로그램 성료

경기문화재단


자세한 정보는 경기문화재단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경기옛길 ‘청춘예찬’ 프로그램 성료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13개 기초자치단체가 운영하는 경기옛길을 보다 다양한 연령층이 활용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청춘예찬’이 8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 진행되었습니다. 경기옛길 ‘청춘예찬’ 프로그램은 다양한 방법으로 경기옛길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청소년들의 거주 지역의 역사문화자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프로그램입니다.


1회 청춘예찬 행사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삼남길 3구간을 걸으며 직접 기록한 노선과 GPS기록을 비교하는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참가 청소년들은 “우리 동네에 이렇게 보물찾기 하듯 걸을 수 있는 길이 숨어 있을 줄은 몰랐다”며 “앞으로 삼남길에 관심을 가지고 자부심을 가져야겠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2회 청춘예찬 행사는 의주길 1-2구간 일원에서 ‘의주길 역사문화자원 스토리보드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고양시 청소년들이 참가하였습니다. 2회 행사에서는 ▲덕명교비 ▲벽제관지 ▲고양향교를 답사하며 의주길의 역사∙문화적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3회 청춘예찬 행사는 ‘클린옛길’로 영남길 5구간 용인시에서 진행되었으며, 금학천을 따라 도보하며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봉사시간을 부여하여 봉사정신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경기옛길은 1770년 실학자 신경준이 집필한 ‘도로고’에 언급된 조선시대 6대로(삼남로∙의주로∙영남로∙강화로∙경흥로∙평해로)를 기반으로 경기도와 관련 지자체, 경기문화재단이 힘을 모아 조성한 역사문화탐방로입니다.


#의왕시 #교양시 #용인시 #경기문화재단 #청소년 #청춘예찬 #프로그램 #경기엣길

@신지원

  • ggc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