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ider : 廣넓을 광 德큰 덕

2020.02.14-2020.04.19 /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 5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 전시명 :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 5기 입주작가 결과보고전

                 《The Wider: 廣넓을 광 德큰 덕》

○ 참여작가 : 감민경, 강유진, 김주리, 민성식, 조혜진, 정성윤, 양유연, 홍원석

○ 전시기간 : 2020. 2. 14.(금) ~ 2020. 4. 19.(일)

○ 전시장소 : 아트센터 화이트블럭(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2)

○ 관람시간 : 평일 11:00 - 18:00ㅣ주말 및 공휴일 11:00 - 18:30 | 휴관일 없음

○ 관람료 : 3,000원 (카페 이용시 관람 무료)

○ 주최 및 주관 :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 후원 : 파주시

○ 홈페이지 : https://whiteblock.org


● 오프닝 리셉션 : 2020. 2. 28 금요일, 오후 5시 예정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은 호두과자가 유명한 천안시 광덕면에 있다. ‘광덕’이라는 지명은 광덕산에서 온 것인데 광덕산은 예로부터 산이 크고 풍후(豊厚)하여 덕이 있는 산이라 하였다. 명산으로서 나라에 전란이 일어나거나 불길한 일이 있으면 산이 운다는 전설이 전해져 온다.


더 많은 작가에게 좋은 환경의 작업공간을 제공하고자 했으나 처음 입주한 작가들은 예상치 못했던 건물 하자와 그것을 보수하기 위한 공사로 인한 소음과 불편함을 한동안 견뎌야 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도 작가들은 작업을 이어나가며 각종 상을 수상하기도 하고 기금을 받아 개인전을 열기도 했으며 해외의 레지던시에 진출하기도 했다.


《The Wider: 廣넓을 광 德큰 덕》展은 이 곳 광덕에 2018년 문을 연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에서 지금까지 약 2년간의 시간을 같이 보낸 작가 8명의 전시다. 넓을 광, 큰 덕을 쓰는 지명처럼 이 곳을 거쳐간 작가들이 활동영역을 더 넓혀 나가길 바란다.

#파주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화이트블럭 천안창작촌 #전시 #레지던시 #결과보고전

@감민경 @강유진 @김주리 @민성식 @조혜진 @정성윤 @양유연 @홍원석

  • ggc

    글쓴이/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자기소개/ 2011년 4월에 개관한 화이트블럭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중심인 갈대광장에 자리하여 자연과 건축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연면적 1,500㎡의 대형 문화예술 전시공간으로 여섯 개의 크고 작은 전시실은 다양한 형태와 장르의 작품 전시가 가능합니다.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창작 스튜디오, 예술인의 현장활동을 돕는 카페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건축물은 2012 미국 건축가 어워즈(2012 American Architecture Awards)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