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소식

경기문화재단, ‘2021 경기 에코뮤지엄 공모지원사업’ 20일부터 접수

경기문화재단

  • 등록일
    2021.04.20
  • 기간
  • 조회수
    44




시민사회와 함께하는 경기 에코뮤지엄, 그간 성과를 바탕으로 한강수계 권역으로 확장

‣ 5개 단체에 약 4억 원 에코뮤지엄 조성 공모지원 결정

‣ 현지 보존, 주민 참여, 문화재생의 방식으로 지속가능한 지역발전 모색에 주목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4월 20일부터 4월 30일까지 ‘2021년 경기 에코뮤지엄 조성사업’ 공모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경기 에코뮤지엄 사업은 2016년 경기만 권역의 역사문화생태자원을 발굴,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여 지역 공동체 실현의 장을 구현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올해 공모지원사업은 에코뮤지엄의 지역적 범위를 경기도 동부권역(한강수계)까지 확대함으로써 ‘경기만 에코뮤지엄’에서 ‘경기에코뮤지엄’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 에코뮤지엄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이번 공모는 ‘화성 매향리스튜디오 운영’, ‘시흥 에코뮤지엄 센터 및 소금축제 운영’, ‘경기 에코뮤지엄 네트워크 구축 및 포럼 운영’, ‘한강수계 에코뮤지엄 자원 발굴’ 등 4개 분야로 구성되있다. 총 지원금 4억 1천만 원, 5개 단체 선정 예정으로, 지원 대상은 경기도 거주(소재) 단체 및 개인에 한하며, 유사 프로젝트 수행 이력을 보유한 단체를 우대한다. 권역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기획, 공모 지원하면 심의를 거쳐 2021년 에코뮤지엄 운영단체로 선정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2021년 경기 에코뮤지엄 조성사업의 선정단체들과 지속적인 교류로 경기 에코뮤지엄을 명소화하여 지역에 활기를 불러일으키도록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2021년 경기 에코뮤지엄 조성사업의 공모 접수는 4월 30일(금)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