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지지봄봄

연구

[지지봄봄] 30호 | [음악리뷰] 회색도시에서의 녹색이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영화리뷰] 당신의 '장국영'은 안녕하십니까? - 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서평] '랩걸' - 우정의 공동체를 위하여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비영리활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공유라이선스로 지식과 경험을 확대하라!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지식은 동사다 - 느티나무 도서관이 지식을 대하는 태도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콜렉티브의 가능성, 콜렉티브 러닝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일상생활과 기록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지지봄봄 설문자 해석, 정리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나의 비평 웹진(들) 사용기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수업비평은 자기 형성을 위한 교사의 의무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7

2021.02.27

연구

[지지봄봄] 30호 | 비평 웹진을 만드는 사람들 - ④ 비평 플랫폼의 역할은 무엇이어야 할까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6

2021.02.26

연구

[지지봄봄] 30호 | 비평 웹진을 만드는 사람들 - ③완성된 문장이 아닌 과정일 순 없을까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6

2021.02.26

연구

[지지봄봄] 30호 | 비평 웹진을 만드는 사람들 - ② 비평의 문법을 벗어나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6

2021.02.26

연구

[지지봄봄] 30호 | 비평 웹진을 만드는 사람들 - ① 비평을 대하는 세 개의 시선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6

2021.02.26

연구

[지지봄봄] 30호| [편집자의 글] 지지봄봄에게 제안하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2.26

2021.02.26

연구

[지지봄봄] 29호 | 경계를 넘어 새로운 세상을 꿈꾸다-『레오나르도 2빈치』에 대한 몇 가지 생각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현재를 살고 있는 우리들의 불안을 확인하고 보듬어주는 이야기 '노멀피플'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자연에서 노는 아이』 우린 이렇게 읽었어요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상상창고 숨> 예술로 사람과 사람, 사람과 시간, 사람과 공간을 잇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마음의 움직임을 찾는 사람들, 이미지헌터빌리지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손으로 채워가는 소소한 일상, 예술작업실 도란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눈에 보이지 않는 것들의 가치를 찾아서, 깊은생각교육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건축가 시점] 마주보는 배려가 필요해요, “구해줘, 학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예술가시점] 현실학교? 미래학교? 구해줘 학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공간’, 그 경계를 넘어 ‘공존’으로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로컬-되기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 코로나 19 팬데믹 시대, 혼란과 마주한 실험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모름을 따라가는 문화예술교육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29호 |열린 마음으로 세상읽기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9호| 키드득 - 유아에게서 깨닫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29호 | 강제로 앞당겨진 초연결 사회 속으로의 ㅋㄹㄴ ㅅㅍㅇㅅ* 의 모험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1.01.20

2021.01.20

연구

[지지봄봄] 28호 | 미적 공화국에 관한 엽서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동북권역 마을배움터는 힘이 세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온택트 시대의 문화예술교육, 그리고 시민력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무형식의 배움, 창의를 기른다 (비정형의 문화예술교육과 창의성)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농부와 시인은 어떻게 연대할 것인가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고삐 푸는 야생성, 고삐를 쥔 존재 - 크리스 메르코글리아노의 야생성(inner wildness) 다시 읽기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리모델링의 '작은 역사' 마을인문학공동체의 십 년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다시 마을로, 다시 이웃으로.....!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만나면 꽃이 핀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남양주 호평중학교> 협동으로 연결된 배움의 공동체의 혁신은 위기 앞에서 멈추지 않는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지지봄봄 10년, 갈 길이 멀다 - 네 번째 주제 "야생성 살리는 교육"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지지봄봄 10년, 갈 길이 멀다 - 세 번째 주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과 교육현장8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지지봄봄 10년, 갈 길이 멀다 - 두 번째 주제 “코로나19 팬데믹 상황과 교육현장”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 지지봄봄 10년, 갈 길이 멀다 - 첫번째 주제 "지지봄봄 과거를 돌아보며"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28호 |문화예술교육과 시민력(市民力)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2

2020.11.22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두려워하지 말라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코로나 덕에 다시 생각해본 '학습자 중심'이라는 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참으로 답답한 자리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경험하지 못하는 경험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낯선 경험의 레퍼런스가 필요해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사암날개뮤지컬컴퍼니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여주사람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문화예술교육의 유토피아를 위하여, 우리의 정치지형은 바뀌어야 한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빨래방을 나와서 빨래터를 향했습니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21

2020.11.2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 현장스케치 - 고민빨래방 5회차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11

2020.11.1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현장스케치 - 고민빨래방 4회차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11

2020.11.1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현장스케치 - 고민빨래방 3회차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11

2020.11.1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현장스케치 - 고민빨래방 2회차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11

2020.11.11

연구

[지지봄봄] 스페셜호 |현장스케치 - 고민빨래방 1회차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20.11.11

2020.11.11

교육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지지봄봄 25호 발행

  • 경기문화재단
  • 2018.11.17

2018.11.17

연구

[지지봄봄 20호] 한 발도르프 교사의 생생한 교육 이야기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29

2018.06.29

연구

[지지봄봄20호] 문화예술교육의 기본을 교육예술로 묻다 (2)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29

2018.06.29

연구

[지지봄봄20호] 문화예술교육의 기본을 교육예술로 묻다 (1)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29

2018.06.29

연구

[지지봄봄 20호] 내 안에 살아있는 신화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26

2018.06.26

연구

[지지봄봄 20호] 김희동 선생님의 교육사상 얼몬새 통전교육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26

2018.06.26

연구

[지지봄봄 20호] 지금, 여기 너머의 이야기에 몰입할 수 있는 배움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20

2018.06.20

연구

[지지봄봄 20호] 학교 교육과 ‘역량’ 이전의 교육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20

2018.06.20

연구

[지지봄봄 20호] 예술적 경지와 교육적 경지의 거리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14

2018.06.14

연구

[지지봄봄 20호] 슈타이너의 인지학과 우리 교육 사상의 철학적 교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14

2018.06.14

연구

[지지봄봄 20호] 교사 한 명이 곧 하나의 학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12

2018.06.12

연구

[지지봄봄 20호] 나름의 입장과 각각의 언어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12

2018.06.12

연구

[지지봄봄 19호] 더불어 사는 과정이 예술이고 교육이다 - (2)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05

2018.06.05

연구

[지지봄봄 19호] 더불어 사는 과정이 예술이고 교육이다 - (1)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05

2018.06.05

연구

[지지봄봄 19호] 문화, 예술, 교육에 대한 연찬(본질을 탐구) -(2)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05

2018.06.05

연구

[지지봄봄 19호] 문화, 예술, 교육에 대한 연찬(본질을 탐구) -(1)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6.05

2018.06.05

연구

[지지봄봄 19호] 〈에즈원커뮤니티〉를 다녀와서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31

2018.05.31

연구

[지지봄봄 19호] 청년, 지리산에 모여 청년을 이야기하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31

2018.05.31

공간

[지지봄봄 19호] ‘일상이 예술’인 공동체, 〈우리동네사람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29

2018.05.29

연구

[지지봄봄 19호] 강화군 양도면의 진강산마을교육공동체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29

2018.05.29

연구

[지지봄봄 19호] 발생학으로 본 공동체의 의미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23

2018.05.23

연구

[지지봄봄 19호] 공유지는 살아 움직인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23

2018.05.23

공간

[지지봄봄 19호] 사이좋은 사람들과 아이 키우기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17

2018.05.17

연구

[지지봄봄 19호] 공동체에서 꽃피는 문화예술교육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17

2018.05.17

연구

[지지봄봄 18호] 나이 듦과 삶의 완성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15

2018.05.15

연구

[지지봄봄 18호] 메신저가 메시지다 (2)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15

2018.05.15

연구

[지지봄봄 18호] 메신저가 메시지다 (1)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15

2018.05.15

연구

[지지봄봄 18호] 신화와 전통이 삶에 섞여드는 곳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08

2018.05.08

연구

[지지봄봄 18호] 운동이 삶을 지속하도록 하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08

2018.05.08

연구

[지지봄봄 18호] 동네를 바꾸는 〈나와유〉 축제와 생활문화예술활동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04

2018.05.04

연구

[지지봄봄 18호] 안남어머니학교의 장수비결? 그건 바로 민주주의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03

2018.05.03

연구

[지지봄봄 18호] ‘정신 집중’과 ‘답정너’ 교육 ‘정답’ 아니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01

2018.05.01

연구

[지지봄봄 18호] 나의 문화정책을 위하여 ‘나 자신의 노래’를 부르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5.01

2018.05.01

연구

[지지봄봄 17호] 때 묻지 않은 삶의 근원으로 다시 처음처럼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25

2018.04.25

연구

[지지봄봄 17호] 삶으로서의 문화예술교육 - 문화예술적인 삶이란 무엇인가 (2)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25

2018.04.25

연구

[지지봄봄 17호] 삶으로서의 문화예술교육 - 문화예술적인 삶이란 무엇인가 (1)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25

2018.04.25

연구

[지지봄봄 17호] 교육은 삶에서 스스로 터득하는 것 - 풀무농업고등기술학교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20

2018.04.20

연구

[지지봄봄 17호] 미로(美路)를 찾아 떠난 청소년 해외문화예술탐방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20

2018.04.20

연구

[지지봄봄 17호] 문화예술로 '뿌리내림'하는 우리의 삶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18

2018.04.18

연구

[지지봄봄 17호] 청소년 일상의 결을 쫓아 간 3년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18

2018.04.18

연구

[지지봄봄 17호] 지역 문화예술 향유 권리가 실현되는 공간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11

2018.04.11

연구

[지지봄봄 17호] 문화예술교육 10년, 이젠 '잘삶'의 토양이 되어야 한다

  • 경기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 2018.04.11

2018.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