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AFE 2018] 빨간구두 - 영원의 춤

2018.01.26 / 경기공연예술페스타

2018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컬렉션 선정작

차세대 안무가 차진엽, 음악감독 최우정이 함께하다.


과천시설관리공단과 군포문화재단, 서울발레시어터와 군포프라임필하모닉이 공동제작한 <빨간구두 - 영원의 춤>에 안무가 차진엽, 음악감독 최우정이 함께한다.


창작발레를 중심으로 활동해 온 서울발레시어터와 현대무용가 차진엽의 콜라보로 더욱 자유롭고 다채로운 움직임을 표현하며, 최우정 음악감독이 주축이 되어 작업한 음악은 익숙한 클래식뿐ㅇ만 아니라 재즈, 현대 음악 등 다양한 장르를 재구성하여 전곡 라이브로 연주된다.


이들의 신선하고 발칙한 콜라보의 향연이 펼쳐지는  <빨간구두 - 영원의 춤>이 지금 시작된다.




시놉시스


회색광장의 억압된 사람들의 막연한 복종이 당연하던 시대...

거리의 지저분한 동물들에게까지 사랑을 나눠주던 거리의 소녀 카렌

카렌은 어느 날 광장에서 죄인들의 공개처형장면을 목격한다.

별다른 죄도 없이 단지 시대의 금기에 반했다는 이유로 목이 잘린 죄인들

그리고 명령에 의해 절대적으로 움직이며 죄인들의 목을 치는 사형집행인

딸의 장례식을 치르고 돌아오는 길, 피로 물든 광장 한 가운데 서 있는 카렌을 양녀로 데려오는 노부인.


기존 원작의 프레임에 더해 그들의 내면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발목이 잘린 카렌의 빨간 구두는 더 이상 혼자 춤을 추지 않는다.

그리고 그녀의 춤은 멈추지 않는다. 빨간 구두에 끌려 다니는 것이 아닌, 스스로의 의지로, 카렌이 가진 따뜻한 마음이 모두에게 전해질 때까지, 빨간구두의 멈추지 않는 춤이 시작된다. 




빨간구두의 고정관념을 깨트린 새로운 휴머니티


안데르센의 원작 <빨간구두>는 카렌이 빨간구두를 신게 되면서 저주를 받아 끊임없이 춤을 추게 되고, 사형집행인의 손에 결국 발목이 잘리게 된다는 내용으로 우리에게는 잔혹동화로 알려져있다.


그러나 오늘 선보이는 <빨간구두 - 영원의 춤>은 '인간의 원초적인 욕망'에 대한 질문을 다시 던진다. 여주인공 카렌이 선물로 받은 빨간구두가 왜 나쁜 것일까? 획일화된 사회에서 개인의 의지는 존중받지 못하는 것일까? 1800년대에 만들어진 <빨간구두>의 이야기가 시대를 지나 지금 우리의 이야기로 쓰여진다면 어떤 인물로 그려질까? 죄와 악에 대한 시선을 인산의 다양한 내면을 통해 다시 바라보며 <빨간구두>를 이야기하고자 한다.


카렌의 연민, 사형집행인의 외로움, 노부인의 자식애, 빨간구두와 춤의 위로로 기존의 <빨간구두>가 더이상 욕망과 이기심의 상징이 아닌 우리 모두가 가져야 할 인간애로 <빨간구두 - 영원의 춤>을 바라보길 바란다.





주요 공연진 소개


서울발레시어터 (Seoul Ballet Theater)

1995년 대한민국 발레의 "창작과 대중화"를 모토로 창단, 이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이슨ㄴ 민간 프로페셔널 발레단이다.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젊은 열정과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예술성을 겸비한 창작발레의 대중화를 위한 작업을 하고 있다. 전막 20편, 단막 80편 등 100여편의 작품을 창작하는 활동 외에 노숙인과 함께하는 <홈리스 발레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사회공험 프로그램에도 앞장서며 예술의 사회적 가치의 본질을 찾아 꾸준히 실험하고 있다.


2017년 신임 단장 나인호, 신임 예술감독 조현경을 맞이하며 서울발레시어터의 예술적 지향을 놓치지 않으면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변화를 넘어 새로움으로! Refresh, SBT"를 모토로 하여 독창적 예술작품을 통한 트렌드 리더로 세워지고,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사회공헌을 실현하며, 체계적인 예술단체 경영을 위해 대표적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Gunpo Prime Philharmonic Orchestra)

1997년 2월 창단된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국내외 정상급 지휘자를 영입하고 우수한 기량과 열의를 갖춘 연주자들로 단원을 구성하여 교향악은 물론 오페라, 발레 등 극장음악 전문 오케스트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매년 4회 이상의 정기연주회와 국내외 주요 오페라 및 발레공연, 문화예술회관의 기획공연 등을 포함하여 연 100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해내고 있다. 2000년 군포문화예술회관의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지역 문화 활정화에 기여하고 있는 군포 프라임필은 2009년부터 시행된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의 롤 모델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ㅑ. 지금까지 102회의 정기엱부회를 비롯한 약 2,000여회의 공연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구현하는 매력적인 오케스트라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 교향악단 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빨간구두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 #발레

@서울발레시어터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 제4회 경기공연예술페스타

      공연명/ 빨간구두

      공연기간/ 2018. 01. 26

      공연시간/ 19:30

      공연장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

      러닝타임/ 80분

      관람연령/ 8세이상 관람가

      티켓정보/ 전석2만원 (예매가 가능합니다)

      할인정보/ 홈페이지 참조

      문의전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콜센터 080-481-4000 , 인터파크 1544-1555

  • ggc

    글쓴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