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코딩] 예술가의 그림과 함께하는 코딩 교육 어떠세요?

[생활코딩]은 생산자와 사용자들에게 자유롭고 개방된 오픈 라이선스 콘텐츠를 지원하는 ‘오픈 튜토리얼스’(www.opentutorials.org)에서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오프라인 교육을 소개하는 콘텐츠입니다.




‘생활코딩’을 만든 분은 이 수업의 강사이자 ‘오픈 튜토리얼스’의 운영진인 프로그래머 이고잉 님입니다. 2017년, 이고잉 님은 창작자를 위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tumblbug.com)을 통해 강의 동영상을 ‘누구나 비용 없이 공부할 수 있고, 동의 없이 수정할 수 있고, 계약 없이 배포할 수 있는 공공재’로 만드는 모금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문화예술지원사업을 통해 여러 기관, 개인들과 함께 문화와 교육 나눔에 동참했습니다. 그 결과 70명의 예술가들이 수업 동영상에 필요한 150개의 그림을 함께 만들고, 무료 코딩 교육 콘텐츠가 완성될 수 있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s://tumblbug.com/web1 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 텀블벅 후원 페이지


경기문화예술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는 제작자가 원했듯누구나 공부하고 누구에게나 배포할 수 있는 이 공공재를 더 많은 분들께 소개합니다. 그리고 무료 교육 콘텐츠의 더욱 폭넓은 확산을 위해 수업 내용을 영문으로도 제작하여 ‘지지씨’의 영문 플랫폼에 게재합니다. 우리가 함께하는 이 작은 노력을 통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코딩 교육 콘텐츠가 이고잉 님의 바람처럼 웹에 대한 교육이 부재하는 제3세계까지 확장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제부터 생활코딩의 코딩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생활코딩 #오픈튜토리얼스 #오픈소스 #교육 #코딩 #컴퓨터

@이고잉

    • 생활코딩/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입니다.

    • 제작자/ 이고잉(생활코딩 운영자, 오픈튜토리얼스 운영진)

      라이선스/ 생활코딩은 오픈소스를 지지하고 모든 콘텐츠는 오픈된 콘텐츠 라이선스인 CCL을 따릅니다.

  • ggc

    글쓴이/ 생활코딩

    자기소개/ 생활코딩은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 오프라인 수업입니다.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