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다미술관] <감각수업> 展

2019.01.08-2019.03.17 /


소다미술관 2019년 기획전시 <감각수업> 소다미술관은 2019년 첫 번째 기획전시로 <감각수업>전을 마련했습니다. <감각수업>전은 시각에서 시작하지만 온몸의 다채로운 감각을 일깨우는 평면 작품들을 통해 감각의 민감도를 기르는 전시입니다. 이번 전시는 건조한 삶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온몸의 감각을 열고 세상과 만나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 감각의 위상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감각은 내가 습득할 수 있는 단순한 지각 경험을 넘어, 삶을 더 풍요롭고 깊이 있게 만들어 주는 감성의 원천으로 작용합니다. 기본적인 삶의 수준이 균일해지면서 같은 상황에서도 풍부하게 느끼고 이야기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감각은 이제, 삶의 질을 결정하는 요소가 되었습니다. 소다미술관은 예술을 통해 감각에 대한 민감도를 높여 우리가 만나는 세상을 다채롭고 특별하게 만들고자 <감각수업>전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관객은 예민한 감각으로 세상과 만나고, 그 경험을 정교하게 표현하는 7명의 작가들을 통해 시각화된 다양한 감각을 만나게 됩니다. 소리와 향기, 맛과 온도, 부드러움과 고통, 균형과 위태로움 등 다양한 감각들은 한 화면에 압축적으로 구축되며 관객의 감각을 깨웁니다. 또한 작가의 작업 과정을 통해 체험된 감각을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소통하는 과정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관객에게 이번 전시가 감각을 열어 삶의 모든 순간을 향유하고 표현하며 소통하는 데 있어,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화성시 #소다미술관 #감각수업 #실내전시장

@기슬기 @서웅주 @신기철 @안준 @이혜성 @이다희 @정보연

  • ggc

    글쓴이/ 소다미술관

    자기소개/ 건축, 디자인, 예술 영역을 넘어 다양한 문화적 컨텐츠를 담는 디자인 건축 미술관, 소다 소다는 화성의 최초 사립 미술관으로서 오랫동안 방치된 대형 찜질방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디자인·건축 미술관으로 재탄생시킨 문화 재생 공간입니다. 기존의 고답적인 미술관에서 벗어나 새로운 영역과 가능성을 모색하는 미술관으로서 문화 불모지인 인근지역에 도시재생의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다는 우리 삶에서 버려진 것들이 ReDesign (ReD)디자인 순환과정을 통해 재발견-재해석-재생산될 수 있다는 것을 철학으로, 창작자들과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실험적, 체험적 문 화 소통의 공간적 매체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