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천년

찾아가는 워크숍 27회차

2017-11-24 ~ 2017-11-24 / 화성시 편

경기도민이 도출하고 - 숙의하고 - 최종 선정하는 경기도의 미래,

경기천년플랫폼





<찾아가는 워크숍 27회차! 화성시와 나누었던 이야기>


2017년 11월 24일에는 화성에서 27번째 워크숍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백미리마을에 위치한 커뮤니티 카페 CC에서 백미리 주민자치위원 및 부녀회와 함께하였습니다. 주민들은 부부동반으로 참여하거나, 가족과 함께 찾아주셨는데요. 과연 백미리마을 주민들은 어떤 의견들을 나누었을까요?



<도출 내용>













<주제 1> 삶의 질과 문화향유

전국 최우수 어촌으로 선정된 백미리마을! 관광객 중심이 아닌 거주민들의 생활속에 필요한 점을 말씀해주셨습니다.


1) 동네 목욕탕, 찜질방 필요





<주제 3> 지속가능한 도시계획

화성시는 궁평 해송군락지에 이어 백미리 마을의 해안 철조망도 제거하기로 하였습니다. 철조망을 제거하고 염전 및 머드체험장, 소금 박물관 등 종합 어촌체험 테마시설을 조성한다고 합니다. 주민들의 입장에서 이러한 도시계획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1) 마을 들어오는 길 2차선 확장

2) 사람 사는 마을에 군사공항 이전 반대





<주제 5> 푸르고 깨끗한 생태환경

화성시는 심각한 공장 난개발 문제와 환경오염 등에 반대하는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신규 공장 허가에 있어 엄격하게 규제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화성시민들은 생태계보존에 힘쓰고 있는데요. 공장과 생태계에 대한 의견을 들어보았습니다.


1) 오염된 배출 공장 관리감독, 오염원 배출 금지로 바다 생태계 지키기




찾아가는 워크숍은 더 나은 도시를 위한 시민들의 입장에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자리입니다.

화성에서 진행된 27번째 워크숍에서는 다양한 사람들의 입장에서 의견을 들을 수 있는 좋은 자리였는데요. 특히 삶과 직접 연계된 도시계획과 생태환경에 대한 의견을 중점적으로 나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세부정보

  • 일시/ 2017. 11. 24 (금)

    장소/ 백미리마을 커뮤니티 카페

    참여/ 경기문화재단, (주)티팟, 화성, 백미리 어촌체험마을 부녀회 및 주민자치위원회, 이강국 퍼실리테이터

    문의/ ggma@ggcf.or.kr

글쓴이
경기천년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