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천년

캠퍼스투어 2회차

2017-09-06 ~ 2017-09-06 /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편

경기도민이 도출하고 - 숙의하고 - 최종 선정하는 경기도의 미래,

경기천년플랫폼





<캠퍼스투어 2회차! 가천대학교에서 나누었던 이야기>


2017년 9월 6일에는 두 번째 캠퍼스투어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캠퍼스투어는 성남시 거주지역과 밀접하여 시민들과 함께 살아가는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열렸습니다. 가천대학교 학생들은 청년들이 느끼는 많은 문제점들 중 어떠한 문제점들을 크게 느끼고 있었을까요? 가천대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이 평소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던 문제점들을 모아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순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베스트 키워드>







<1위> 교통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근처에는 가천대역이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에 아파트 단지가 많아 다양한 교통편이 확보되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합니다. 그렇다면 가천대학교 학생들이 느끼고 있는 ‘교통’과 관련된 문제점들은 무엇일까요? 학생들은 ‘학생신분으로 생활비 절약을 위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대중교통비용이 너무 비싸다’라는 의견과 ‘애매한 거리를 이동할 때 사용하는 교통비용이 아깝다’, ‘대중교통 막차 시간이 너무 부족하다’며, 대중교통 이용 요금 및 막차 시간에 대해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대학생 교통 요금제 실행’, ‘공유 자전거 도입’, ‘경기도권 심야버스 운행’등의 의견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2위> 교육

두 번째로 많은 공감을 얻은 부분은 '교육'입니다. 대부분의 대학생들은 졸업 후 취업에 대해 많은 부담을 느끼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가천대학교 학생들은 취업 및 교육 프로그램이 실질적으로 취업에 연계될 수 있도록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학생들은 ‘경기도권 대학을 다니고 있는 학생들이 경기도 내 위치한 기업에 지원할 시 가산점을 부여해줬으면 한다’며 경기도권 대학교의 특혜가 있었으면 한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3위> 경제/금융

높은 금액의 등록금에 많은 학생들이 부담을 느끼고 있습니다. 학자금 대출로 등록금을 해결하고 졸업 후 대출금을 상환하는 방식으로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많은 학생들이 등록금 인하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으며, 학생들을 위한 국가장학금과 학교 장학금 개선에 관한 공통된 의견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4위> 관광/문화

가천대학교 내에는 학생들의 문화생활과 학업을 위한 비전타워가 설립되어 있습니다. 가천대학교는 학생들의 문화생활 증진에 힘을 쓰고 있기에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상태입니다. 그러나 학교를 벗어나 수업이 끝나고 자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문화시설은 매우 부족하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학교뿐 아니라 학교 밖에서 즐길 수 있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문화시설들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었습니다.




캠퍼스 투어는 경기도내 캠퍼스를 방문하여 20대 청년 세대를 대상으로 학교생활 중 마주치는 경기도의 개선방향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입니다. 이제 두 번째 시간을 맞이한 캠퍼스투어임에도 불구하고 벌써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특히 가천대학교 학생들은 등하교 시 이용하는 대중교통 이용 요금과 빠른 막차 시간에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의견들을 바탕으로 경기도 청년을 위해 필요한 의제를 정리하고 학생들의 바람이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세부정보

  • 일시/ 2017. 9. 6 (수)

    장소/ 성남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참여/ 경기문화재단, (주)티팟, 가천대학교

    문의/ ggma@ggcf.or.kr

글쓴이
경기천년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