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이 전달하는 따듯한 마음 한 그릇

경기문화재단 및 경기상상캠퍼스, 코로나19극복 사회공헌활동 펼쳐

▶ 경기문화재단 임직원 한뜻으로 코로나19 극복 성금 모금 및 헌혈 동참



경기문화재단 헌혈 동참 캠페인 진행 모습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모은 성금 4,850,000원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코로나19 특별모금에 3월 31일 전달했습니다. 전달된 기부금은 코로나19로 인한 복지서비스 단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됩니다. 


  이와 함께, 헌혈자 감소에 따른 혈액 부족 현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지난 8일 경기상상캠퍼스(수원)와 경기뮤지엄파크(용인)에서 헌혈 동참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대한적십자 경기혈액원과 협력하여 실시한 단체 헌혈에 재단 임직원들이 참여했습니다.  




▶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가 직접 만든 ‘사랑의 수제 마스크’와 ‘시크릿박스’ 나눔


  한편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들은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랑의 수제 마스크 제작’ 으로 재능기부에 나섰습니다.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은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릴레이 형태로 하는 소외계층 대상 나눔 활동입니다.


  지난 13일에 진행된 1차 사회공헌활동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것으로, 마스크 구입에 어려움이 있는 소외계층에게 경기상상캠퍼스의 입주단체들이 면마스크를 직접 제작하여 지역사회에 일조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습니다. 마스크제작 이외에도 ‘시크릿박스’ 형태로 손세정제, 잡곡(비상식량), 수건 등 여러 구호물품을 준비하여 코로나19에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완성된 박스는 ‘지동 행정복지센터’와 ‘율천동 행정복지센터’ 두 곳 지역 주민들에게 각각 100박스씩 기부될 예정입니다.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는 경기상상캠퍼스 입주단체들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입주단체는 ▲그언니 ▲꿈만세 ▲레츠비 ▲몽식 ▲문화기획선 고잉미랑호 ▲바이냥 ▲소요컴퍼니 ▲스튜디오알 ▲은가비 ▲쪽빛나라 ▲BNI스포에듀 ▲Dream trail 숲길 총 10개 단체이며 각자의 재능을 통해 이번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했습니다. 입주단체 BNI스포에듀 백현수 대표는 “경기문화재단과 함께 지역사회에 적극적으로 공헌하며 책임을 다할 수 있어 기쁘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또 경기상상캠퍼스 임은옥 팀장은 “소외계층을 위해 입주단체가 직접 제작하고 포장한 구호물품인 만큼 마음까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직원들과 입주단체 모두가 함께한 활동이기에 더 뜻깊은 활동임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경기상상캠퍼스는 경기도(도지사 이재명)와 경기문화재단(대표 강헌)이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입주단체와 다양한 협력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릴레이 사회공헌활동 #봉사활동 #코로나19 #재능기부 #나눔활동 #입주단체 #그루버 #헌혈 #성금 모금

@경기문화재단 @경기상상캠퍼스 @그언니 @꿈만세 @레츠비 @몽식 @문화기획선 고잉미랑호 @바이냥 @소요컴퍼니 @스튜디오알 @은가비 @쪽빛나라 @BNI스포에듀 @Dream trail 숲길

  • ggc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 ggc

지지씨가 권하는 글

주변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