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연극 갈라쇼 <여자의 일생>

2020-06-01 ~ 2020-08-09 / 극단나너우리

연극 갈라쇼 <여자의 일생>은 문화접근성을 높이고 액티브 시니어로서 문화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게 하는 프로젝트이다. 살아 온 인생을 담아 청년기부터 노년기까지의 역할들을 연기하면서 지나온 시간을 추억하고 공감하며 어려운 상황을 겪은 이들에게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나누기 위한 기획이었다. 



각기 다른 작품 속 인물들이 배우가 겪어 온 인생과 연결되어 펼쳐지는 컨셉으로 공연된다.

인생주기에 맞춰 한 장면씩 무대 위에서 펼쳐지고 이야기와 어울리는 트롯이 극의 정서를 돕는다.


10대_꿈 / ♬럭키서울

20대_사랑 / ♬열아홉 순정 ♬나 하나의 사랑

30~40대_가족 / ♬ 모녀기타

50~70대_건강 / ♬ 사막의 한

80~90대_죽음 / ♬나그네 설움


사회자의 등장으로 극이 시작되고, 배우들은 주인공의 청년기부터 노년기까지의 일생을 펼친다.

장면이 끝날 때마다 사회자가 장면을 해설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문화예술을 제공함으로써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문화 향유권을 신장하고, 문화접근성을 높이고 액티브 시니어로서 문화를 지속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였다. 추후 영상을 제작하여 배포하거나, 찾아가는 공연으로 발전시킬 방법을 고민 중이다.

세부정보

  • 극단 나너우리/ 연극예술창달과 교육, 연극인구의 저변확대, 연극의 사회적 가치제고를 위해 대상별 차별화를 추구하는 극단으로 연극배우, 연출가, 공연기획자, 동화 구연가, 연극놀이교사, 등이 모여 2002년 창단되었다. 어린이들의 예술적 감수성과 올바른 문화소양을 키우기 위한 교육연극으로 성문화, 질병예방, 음식문화개선, 위생건강, 흡연예방 등 어린이 문화환경을 주 레파토리로 하는 공연을 17년간 30작품 600회 정도 하였다.

@참여자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코로나19 예술백신TFT
자기소개
코로나19 상황 속 문화예술계 지원 및 도민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