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문화재단
부식하다
2018-07-04 ~ 2018-09-09 / 판화하다 - 한국현대판화60년
산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간접적으로 얻는 방식을 소개한다. 판 아래의 비움을 표면에 작용시킨다는 점에서 각인 행위와 맞닿아 있지만 구리나 아연판에 날카로운 도구로 이미지를 새기고 산화시키는 화학적 상실의 과정을 거쳐 목판과 리놀륨판이 가질 수 없는 정밀하고 단호한 표현을 갖는다. 금속 바늘로 형태를 새기는 ‘에칭(etching)’ 방식은 가늘고 무수한 선이 그물망처럼 교차되어 화면을 완성하고, 송진가루 등을 방식제로 활용하는 ‘애쿼틴트(aquatint)’ 기법은 ‘애쿼(aqua)’라는 기법명이 암시하듯이 미세한 점들을 촘촘히 밀집시켜 음영의 톤 변화를 조절하고 수채화 같은 효과를 낸다. 이에 애쿼틴트와 에칭의 기법을 결합한 작업의 경우 수많은 선의 교차와 톤 변화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정교하고 섬세한 화면을 완성함을 느낄 수 있다.
이콘-돌미륵,에칭,63×93cm,1992
곽남신 Kwak Namsin, 1953
파리 국립 장식미술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및 동 대학원 졸업
주요개인전
1989 곽남신―판화, 모인화랑, 서울
1985 곽남신, 갤러리아르카드, 워털루(벨기에)
주요단체전
1993 한국현대판화 40년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
1985 한국현대판화의 어제와 오늘, 호암갤러리, 서울
페스티발-2018,에칭,60×45cm,2018
권복희 Kwon Bokhee, 1960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판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6 제6회 개인전, 어반가든갤러리, 서울
2015 제5회 개인전, 공감갤러리, 서울
주요단체전
2015 서울오픈아트페어, 코엑스, 서울
2015 한국현대판화가협회원전,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끝없는 이야기,에칭,60×90cm,2007
권혜정 Kwon Hyejeong, 1973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학과 졸업
강원대학교 사범대학 미술교육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8 제4회 국제판화제 우승기념초대전, 뉴그라운드갤러리, 앨버커키(미국)
2017 제1회 TKO 국제판화전 금상기념초대전, B-갤러리, 도쿄
주요단체전
2017 제10회 국제고찌판화트리엔날레, 고찌이노초종이 박물관, 고찌(일본)
2016 제9회 국제 소형그래픽 트리엔날레, 빌뉴스그래픽아트센터, 빌뉴스(리투아니아)
깨진 깔개를 위한 드로잉-깔개장식 초안,에칭,30×20cm,2017
깨진 깔개를 위한 드로잉-깨진 깔개 콜라주,에칭,콜라주,30×20cm,2017
깨진 깔개를 위한 드로잉-Cracked,에칭,실크스크린,30×20cm,2017
깨진 깔개를 위한 드로잉-머리와 가슴의 글쓰기,에칭,30×20cm,2017
김미로 Kim Miro, 1975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판화전공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8 STANDARD-SIZED, 유나이티드갤러리, 서울
2017 green complex, 갤러리가비, 서울
주요단체전
2018 제9회 두오로 국제 판화 비엔날레, 두오로(포르투갈)
2018 MTG 2018 크라쿠프 국제판화 트리엔날레, 크라쿠프(폴란드)
당곡리 버드나무,동판,라인에칭,60×80cm,2012
김민호 Kim Minho, 1981
추계예술대학교 일반대학원 미술학과 판화분야 석사 졸업
추계예술대학교 미술대학 판화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12 제2회 省察之木 전 - 두 번째, 갤러리가비, 서울
2009 제1회 省察之木 전(젊은작가 기획공모), 유아트스페이스, 서울
주요단체전
2015 Biennale internationale de la gravure de Sarcelles 17e, Village de la gravure de Sarcelles, 파리
2014 대만 국제판화비엔날레, 국립대만미술관, 타이중
The sound of Rainbow-Blackberry Lily,에칭,애쿼틴트, 헤이터 롤러,디지털프린트,
스텐실,73×100cm,2014
김병주 Kim Byungjoo, 1971
성신여자대학교 조형대학원 판화과 졸업
추계예술대학교 판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6 김병주 개인전, 세움아트스페이스, 서울문화재단, 서울
2014 성신판화 수상전, 평화화랑, 서울
주요단체전
2017 2017 타이완 국제미술교류전(雲林縣政府北港文化中心), 윈린미술관, 원린(대만)
2016 2016 동아시아 현대판화전―한국, 중국, 대만, 일본
국제판화교류전, 금봉미술관, 광주
그림자 연작 Ⅱ,에칭,71×100cm,1978
김봉태 Kim Bongtae, 1937
캘리포니아 오티스미술대학교 대학원 회화전공 / 조각부전공 졸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6 김봉태 개인전,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 과천
1973 김봉태 개인전, 퍼시픽 아시아 박물관, 패서디나(미국)
주요단체전
1981 Korean Drawing Now, 브루클린 박물관, 뉴욕
1963 제3회 파리비엔날레, 그랑 팔레, 파리
손-포옹,에칭,콜라주,37.5×118cm,2018
김서영 Kim Seoyoung, 1979
경기대학교 조형대학원 판화전공 졸업
경기대학교 미술학부 서양화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14 손,발(초대), 갤러리다온, 서울
2003 김서영개인전, 이브갤러리, 서울
주요단체전
2018 열아홉번째 경기판화, 스페이스플러스 갤러리, 경기도 안성
2017 한국 현대 판화가협회 정기협회전,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서울
ADAM-woman=?,동판화,80×50cm,2016
ADAM-woman=?,Copper plate print,80×5
김영진 Kim Youngjin, 1976
다마미술대학교 미술연구과 예술학전공 예술학박사
다마미술대학교 미술연구과 회화전공 예술학석사
홍익대학교 판화과
주요개인전
2018 제12회 초대전, ANDLAB Gallery, 로스앤젤레스
2017 제10회 초대전, 유나이티드갤러리, 서울
주요단체전
2017-2017 복제경, 진천군립생거판화미술관, 진천
2016 사르셀 비엔날레, Salernes(프랑스)
자연과 함께 2015-10,에칭,애쿼틴트,40×60cm,2015
박성미 Park Seongmee, 1960
홍익대학교 미술대학원 판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09 제9회 박성미 판화 개인전, 인사 아트센타, 서울
2002 제4회 박성미 판화 개인전,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서울
주요단체전
2015 프랑스 Sarcelles 제17회 비엔날레, 한국현대판화 특별전, Sarcelles CEDEX, 파리
2005 한국현대판화 스웨덴전, 스톡홀름 미술관, 스톡홀름
한강철교,포토에칭,40×80㎝,2016
석유선 Seok Youseon, 1967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학 박사 수료
홍익대학교 대학원 판화과 석사 졸업
서울여자대학교 미술대학(구)서양화과 졸업(현 현대미술과)
주요개인전
2018 Beyond the bridge, 갤러리 메타노이아, 파리
2017 박사학위청구전―Beyond the bridge, 갤러리 이즈, 서울
주요단체전
2017 상하이 국제 판화전, 차이나미술관, 상하이
2014
한국 현대 판화전 러시아순회전, 노보시비르스키 미술관 외,
노보시비르스크(러시아)
Modern People-Maestro,30×20cm,에칭,2013
신상우 Shin Sangwoo, 1971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학과 박사 졸업
뉴욕주립대학교(SUNY New Paltz) 대학원 판화전공 졸업(MFA)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 졸업 및 동 대학원 졸업
주요개인전
국내외 개인전 25회
주요단체전
국내외 단체전 250회
엄마=딸,에칭,각 20×20cm,2017 mom=daughter,Etching,20×20
오수진 Oh Soojin, 1979
경기대학교 미술디자인대학원 판화과 졸업
경기대학교 서양화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08 가면, Gallery 32, 네팔
2006 오수진 개인전, Gallery Gaia, 서울
주요단체전
2018 열아홉번째 경기판화, Gallery SPACE+, 경기도 안성
2014 ART EDITION 2014 , 예술의전당, 서울
어느 이야기,에칭,애쿼틴트,107×141cm,2001
원정희 Won Jeonghee
성신여대 조형대학원 판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개인전 24회, 서울, 베를린 등
주요단체전
2017 오픈스튜디오, 현대판화가, 성신기획 등 국내외 단체전 다수
Red sign 2018-A,에칭,콜라주,30×70cm,2018
윤신희 Yoon Sinhee, 1949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조형예술학과 수학
주요단체전
한국현대판화전, 파리
한국현대판화30년전,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자연으로부터-심상 No.001,동판화,애쿼틴트,65×90cm,2006
이성구 Lee Seoungku, 1963
다마미술대학교 대학원 미술연구과 회화전공(판화)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4 이성구 개인전, 브라네 국립미술관, 브라네(세르비아)
2001 이성구 개인전, 갤러리아트사이드, 서울
주요단체전
2017 트리븐 그라픽
2017, 클루지나포카 미술관, 클루지나포카(루마니아)
2007 한국현대판화 40년전, 국립현대미술관, 경기도 과천
존재의 형성-자연Ⅰ,동판화,애쿼틴트,60×100cm,2000
전경호 Jun Kyungho, 1965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 졸업
다마미술대학원 미술연구과 회화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17 GOYANG ARTIST 365 초대전, 고양아람누리 갤러리누리, 경기도 고양
1993 전경호 개인전, SPACE-GALLERY 2, 도쿄
주요단체전
국내외 단체전 다수
머물다,에칭,60×90cm,2005
정대원 Jung Daewon, 1976
경기대학교 조형대학원 판화전공 졸업
경기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전공 졸업
주요개인전
2015 정대원, 레이블 갤러리, 서울
2007 정대원 제1회 개인전, 수아아트스페이스, 경기도 수원
주요단체전
2017 제10회 CHAMALIERES 트리엔날레, AMAC,샤말리에르(프랑스)
2017 상상공작소 매직월드, 경남도립미술관, 창원
Goguryeo-Tumulus of Time and Space 2805,에칭,애쿼틴트,45.7×61cm,2008
정주은 Chung Jueun, 1972
로드 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판화 석사 졸업
아트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학사 졸업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판화과 학사 졸업
주요개인전
2012 Ancient Dream II, 갤러리라메르, 서울
2009 Ancient Dream I, 가나아트스페이스, 서울
주요단체전
2017 한국 현대 판화가 협회 정기기획전, 현대판화가협회, 서울
2016 한국 북아트 협회 정기회원전, 현대판화가협회, 서울
자라나다,에칭,혼합재료,47.8×47.8cm,2017
주진아 Ju Jinah, 1986
경기대학교 미술디자인대학원 판화전공 졸업
경기대학교 서양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1 rolling, 가나아트센터, 서울
2008 human muchine, 예술의전당, 서울
주요단체전
2017 경기판화전 20번째, 남산갤러리, 서울
2016 인:새기다 전,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서울
빛 83-E4,에칭,40×59cm,1983
빛 83-E5,에칭,40×59cm,1983
하동철 Ha Dongchul, 1942~2006
템플대학교 타일러스쿨오브아트대학원 판화과 미술학 석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양화전공 미술학 석사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 미술 학사
주요개인전
2002 빛, 공간, 구조, 가나아트센터, 서울
1985 하동철개인전―판화, 다이또화랑, 삿포로
주요단체전
2002 한국현대판화2인전, Dayton Visual Art Center, Cincinnati Art Academy, Columbus College of Art & Design, 데이턴, 신시내티, 콜럼버스
2000 Y2K 국제판화전, 타이완국립예술관, 타이베이
매듭이 있는 풍경 VII,에칭,애쿼틴트,75×56cm,1988
한운성 Han Unsung, 1946
타일러 미술대학 대학원 판화과 졸업
서울대학교 대학원 회화과 졸업
서울대학교 미술대학 회화과 졸업
주요개인전
1980 한운성 판화전, 미국문화원, 서울
1975 한운성 귀국판화전, 미도파화랑, 서울
주요단체전
1986 ‘86 프린트 어드벤쳐, 홋카이도 도립미술관, 홋카이도
1979 제6회 영국국제판화비엔날레, 카트라이트홀, 브래드퍼드(영국)
In nature,소프트그라운드 에칭,애쿼틴트,60×60cm,2014
허문정 Heo Munjeong
성신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판화학과 졸업
청주대학교 예술대학 회화학과 졸업
주요개인전
2015 허문정 초대전, 쌍리갤러리, 대전
2015 성신판화 수상전, 갤러리아이, 서울
주요단체전
2017 2017 타이완 국제미술교류전, 윈린미술관, 윈린(대만)
2016 2016 동아시아 현대판화전-한국, 중국, 대만, 일본
국제판화교류전, 금봉미술관, 광주
목차
인사말 | 최은주, 경기도미술관 관장 |
신장식, 한국현대판화가협회 회장 | |
기획의 글 | 강민지, 경기도미술관 학예연구사 |
도판 | 각인하다 |
부식하다 | |
그리다 | |
투과하다 | |
실험하다 |
고충환, 미술비평가 |
한국현대판화의 담론과 비평의 흐름(1950 - 2010) 이은주, 아트스페이스 와트 대표 |
다시 판화란 무엇인가? 어디까지 판화인가? 윤동천, 전시 참여작가 / 서울대 서양화과 교수 |
한국현대판화 60년 연대표 |
<ggc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판화하다-한국현대판화 60년
발행인/ 설원기,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편집인/ 최은주, 경기도미술관장
발행/ 2018.8
편집기획/ 강민지, 장효진
교열·교정/ 강민지. 장효진, 장남호
도록디자인/ 11층
번역/ 팬트랜스넷
Ⓒ 2018 경기도미술관/ 15385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동산로 268
이 도록에 실린 글과 사진 및 도판은 경기도미술관의 동의 없이 무단 사용될 수 없습니다.
참여작가/ 강국진, 고자영, 곽남선, 곽태영, 권복희, 권순왕, 권혜정, 김란희, 김미로, 김민호, 김병주, 김봉태, 김상구, 김서영, 김선미, 김승연, 김영진, 김영훈, 김응식, 김이진, 김익모, 김정임, 김정자, 김제민, 김종환, 김창수, 김태혁, 김태호, 김현주, 김형대, 김혜나, 김홍식, 김효, 나광호, 남천우, 노재환, 박광열, 박성미, 박영근, 박주은, 방인희, 배남경, 백금남, 백승관, 서승원, 서희선, 석유선, 성기안, 송대섭, 송인영, 신경희, 신상우, 신수진, 신장식, 신진섭, 안유선, 안정민, 안혜자, 오수진, 원정희, 육경란, 윤동천, 윤명로, 윤병미, 윤신희, 이경희, 이상은, 이서미, 이선원, 이성구, 이순희, 이승일, 이은진, 정우리, 정원철, 정장직, 정주은, 정현조, 정희경, 조정성, 주성태, 주진아, 최미아, 최성원, 최혜민, 하동철, 하원, 한경화, 한규성, 하운성, 한지민, 허문정, 허은영, 홍대의, 홍승혜, 홍윤, 홍인숙, 홍재연, 황연주, 황용진, 황인선, 황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