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소식

문화예술 정책 대담 <지지씨 정책 프리즘> 5회 문화예술산업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공개

경기문화재단

  • 등록일
    2022.12.02
  • 기간
    2022.12.02 - 2023.12.31
  • 조회수
    742

문화예술 정책 대담 <지지씨 정책 프리즘>

5회 문화예술산업의 더 나은 내일을 위하여


경기문화재단에서는 올해 7월부터 문화예술계 다양한 종사자들의 정책 관련 대담과 이슈 키워드에 대한 비평적 시선을 담은 문화예술 정책 대담 영상 콘텐츠 <지지씨 정책 프리즘>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프리즘을 통해 다양한 색채의 빛이 퍼지듯이, 문화예술계의 시선의 확장을 통한 건강한 담론 형성과 지속 가능한 상생을 도모하는 마중물로서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지지씨 정책 프리즘>은 3개의 섹션으로 구성되며, 첫 번째 섹션인 ‘마주 앉아 정책토크’에서는 회차별 주제에 대한 패널 간 대담 진행, 두 번째 섹션인 ‘한 번 더 밑줄 긋기’에서 주제 관련 한 걸음 더 들여다보기 위한 연계 콘텐츠 브리핑을 진행하고 마지막 섹션인 ‘3분 이슈 클리핑’에서는 문화예술계의 주요 이슈 키워드에 대한 간략한 현황 소개와 진단을 통해 시의성 있는 정보를 전달합니다.


5회에서는 예술 본연의 가치를 잃지 않으면서 안정적인 경제적 이윤 창출을 통한 자생력을 갖추는 문화예술산업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것들에 대해 김선영 홍익대 대학원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와 김미애 로컬멀티플라이 대표가 의견을 나누며, 양혜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연구위원이 더 큰 시너지와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를 창출하는 예술과 예술산업을 위한 생각들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3분 이슈 클리핑에서는 문화예술인 병역특례제도, 문화예술축제 후 발생하는 쓰레기 문제, 국내 대형 갤러리의 해외 아티스트 작품 훼손 관련 억대 피소 논란 이슈들에 대해 짚어볼 예정입니다.


<지지씨 정책 프리즘>은 매 회차 경기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 게시 예정으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1회 문화 없는 문화도시, 그 제도적 한계에 대하여, 2회 예술인 지원제도의 허와 실 3회 무장애, 경계 없는 문화예술 현장을 위하여, 4회 예술의 지평을 넓히는 융복합의 가치 유튜브 공개 中)


문화예술 정책 대담 <지지씨 정책 프리즘> 5회 바로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