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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단’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 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성 명 : 이영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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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 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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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행정안전부 개인정보보호 종합지원 포털 → 민원마당 → 개인정보 열람 등 요구(실명인증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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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문화재단
경기도미술관,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사계》 개최
국내 공사립미술관의 소장품으로 구성된 대규모 한국 근현대미술전
▶경기도미술관, 국립현대미술관의 이건희컬렉션과 국내 공사립미술관의 소장품으로 구성된 대규모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사계》 개최 ▶ 권진규, 김환기, 나혜석, 박수근, 이중섭, 이인성, 장욱진 등 한국 근현대미술사의 대표 작가 41명의 주요 작품 90점으로 구성 ▶ 경기도미술관 누리집에서 이건희컬렉션 한국근현대미술 특별전 《사계》 사전 예약 ▶ 문화취약계층을 위한 전시 관람용 안내서 제공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 6-7월 문화가 있는 날, 《사계》 큐레이터 전시 투어 진행 □ 경기도미술관(관장 안미희)은 이건희컬렉션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 《사계》를 8월 20일까지 개최한다. 경기도미술관은 2022년 국립현대미술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건희컬렉션을 중심으로 한 전시를 추진하였다. 이어 국립현대미술관에 기증된 이건희컬렉션 근현대미술작품 46점과 경기도미술관과 공사립미술기관 11곳의 소장품을 한데 모아 한국 근현대미술 특별전을 마련하였다. 전시에는 우리에게 익숙하게 알려진 권진규, 김환기, 나혜석, 박수근, 박래현, 이중섭, 이인성, 장욱진, 천경자 등 한국 근현대미술사의 대표작가 41명의 작품 90점이 선보인다.박수근, 절구질하는 여인, 1957, 캔버스에 유채, 130×97cm,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박수근연구소□ 《사계》에 출품된 작품들은 김종태(1906∼1935)의 〈사내아이〉(1929)에서부터 방혜자(1937∼2022) 〈우주의 춤〉(2010)에 이르기까지 거의 한세기를 아우르는 한국 근현대기 전반에 걸쳐 제작된 것들이다. 일제강점기, 전쟁과 분단, 민주화 운동 등 격동의 현대사를 살아낸 예술가들이 시대와 교감하며 남긴 작품들을 통해 한국 근현대사 속에서 미술이 어떻게 추동되어왔는지 그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굴곡진 역사와 화단의 변화 속에서 작가들은 치열한 나날을 보내며 각자의 시대적, 예술적 계절 속에서 궁극의 예술적 경지를 추구해 나갔다. 전시 제목 ‘사계’는 변화와 시간의 의미를 담고 있으면서도 클래식 음악의 고전이 된 비발디의 「사계」도 연상할 수 있어 우리 미술의 자양분이 된 이 시기 작품들의 위상을 가늠해보게 한다. 천경자, 누가 울어2, 1989, 종이에 채색, 79×99cm,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서울특별시□ 특히 여성 작가의 작품을 하나의 섹션으로 구성하여 어려운 현실에도 각자의 예술세계를 이룩해 낸 이들의 작품세계를 조명하고자 했다. 국내 최초 여성 서양화가 나혜석(1896∼1948)의 <자화상>(1928년 추정, 수원시립미술관 소장), 천경자(1924∼2015)의 <누가 울어 2>(1989,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1세대 조각가인 김정숙(1917∼1991)의 <키스>(1956,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비상>(1985,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박래현(1920-1976), <건어>(1950년대, 국립현대미술관 이건희컬렉션), <작품11>(1965, 리움미술관 소장) 등을 통해 여성으로서, 예술가로서 고군분투했던 이들의 여정을 관객이 함께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인성, 여인의 초상, 1940년대 초반, 캔버스에 유채, 27×22.3cm,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이번 전시는 누구나 편안하고 즐겁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전시 도슨트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전시 콘텐츠를 제공한다. 전시 관람을 위해 현장을 찾은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서와 발달장애인·유아·어르신 등 정보 약자를 위한 쉬운 전시 해설서가 전시장 입구에서 제공되며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큐레이터에게 전시기획 및 작품에 대한 해설을 듣는 큐레이터 전시 투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문화가 있는 날인 6월 28일, 7월 26일 오후 3시에 진행되며, 진행일 2주 전부터 온라인을 통해 사전 예약할 수 있다. □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상설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다문화 어린이, 어르신, 유아, 장애인을 위한 특별 교육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이 프로그램은 대상별로 각기 다른 주제를 통해 작품 감상과 이해를 돕는 체험 활동을 포함한다. 특별 교육프로그램 운영은 7월 11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전시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을 원하면 경기도미술관 누리집(gmoma.ggcf.kr)에서 사전 예약을 한 후 해당 날짜에 방문하면 된다. 개인 관람은 한 번에 1인 2매까지 예약이 가능하며 평일 주중에는 단체관람도 가능하다. 현장 발권은 매회 차 잔여분과, 오후 5시부터 시작되는 마지막 회차에 한 해 예약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하다.관련 프로그램 소개1) 개막공연 : 〈사계의 집: 봄, 여름, 가을, 겨울, 봄〉 하우스 시리즈 콜렉티브일 시 : 2023년 6월 8일 오후 4시 30분 장 소 : 경기도미술관 전시실 및 로비 등 내 용 : 모든 시간의 계절을 담은 ‘사계의 집’은 한국 최초의 여성 서양화가이자 탁월한 문학인이었던 나혜석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7인의 연주자 및 퍼포머들이 소리와 몸짓으로 격동의 현대사를 살아낸 참여작가들의 작품과 교감하는 내용 공연자 : 송미경(피리, 미디어아티스트), 김성완(색소폰), 김영민(기타), 송희라(피아노), 성유진(가야금), 솔돈나(플라멩코), 이주호(뮤지컬,연극), 박영균(기록)2)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 교육문의 : 031-481-7039/7032, edugmoma@gmail.com3) 문화가 있는 날 큐레이터 투어 안내일시: 6월 28일(수), 7월 26일(수), 15:00~16:00 장소: 경기도미술관 2층 전시실 대상 :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인원: 회당 20명 예약방법 : 누리집을 통한 사전 예약(https://gmoma.ggcf.kr/) ※ 프로그램 진행일 2주 전부터 예약 가능 문의 : 031-481-7032, edugmoma@gmail.com 4) 전시해설 프로그램기간: 전시기간 중 (화-토 2회, 일 4회) 장소 : 경기도미술관 전시실 정각 대상: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인원 : 회당 15명 내외 문의: 031-481-7005/7007 ※ 미술관 사정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으니, 누리집의 관람 안내 참고
경기문화재단
2023 세시풍속 전시 체험행사 <시시때때>
[고양어린이박물관] - 2023.6.20~25, 고양어린이박물관 우리놀이터 -
문의 고양어린이박물관 누리집 바로가기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김민지 개인전 <뼈를 통과하는 창 The Window that Penetrates Through the Bones>
- 2023.6.10~7.9,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
뼈는 내면의 불완전함을 상징하며, 창문은 어떤 것을 열고(통과하여) 들여다보는 것을 의미한다. 창문으로 안이나 밖을 들여다보듯이, 심리치료 기술에 기반한 작품들을 통해 마음을 통과하여 내면의 불완전함, 생각과 느낌, 감정 등을 들여다보고자 한다. 전시장 곳곳에서 비추는 자연광은, 작품세계를 관통하는 중심 주제이자 다짐인 ‘받아들임’을 완성하게 한다. 날씨가 변하거나 시간이 지나면서, 햇빛의 양에 따라 전시장은 밝아지고 어두워진다. 조도의 변화는 마음을 관찰하는 시선과 느낌을 변화하게 한다. 집중시키거나 편안함을 주어 명상적 분위기를 내기도 한다. 이러한 점들을 통해 관람객이 회화를 관람하는 것에서 나아가, 전체가 작품이 된 공간에서 내면을 들여다보고 ‘받아들임’을 다짐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나는 명상, 수행(修行) 또는 심리치료로서 작업한다. 관객 또한 회화로서의 작품 또는 작품으로서의 공간에서 명상할 수 있고 작품을 체화하며 깊이 있는 내적 경험을 한다. 전시된 작품을 작은 요소로 본다면 회화라고 할 수 있으나, 공간 전체를 본다면 설치물이기도 하다. 설치물로서의 회화를 연구하고, 그것을 전시장에 설치해보며 다양한 시도를 하고자 한다. 회화적 요소와 설치적 요소를 이용해 공간 전체가 작품이 되는 작업을 완성한다. …… 나는 자연광의 자연스러움과 따뜻함을 떠올릴 때, 무엇인가를 있는 그대로 비추어 드러내고, 따뜻하게 감싸 안아준다고 생각했다. 있는 그대로 드러내고 받아들인다는 작품의 의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재료로서, 자연광을 생각하게 되었고 자연광이 비추는 공간을 활용하여 공간까지 작품이 될 수 있는 작업을 시도해 보고자 했다. 그리하여 …… 인공조명이 아닌 전시장의 자연광을 사용하여, 명상적 분위기를 내는 동시에 있는 그대로 드러낸다는 내용을 살려 관객이 명상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작가노트 中○ 전시명 : 뼈를 통과하는 창 The Window that Penetrates Through the Bones ○ 전시기간 : 2023. 6. 10.(토) ~ 2023. 7. 9.(일) ○ 전시장소: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3,4,5전시실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2) ○ 관람료 : 무료 ○ 관람시간 : 평일 11:00 - 18:00ㅣ주말 및 공휴일 11:00 - 18:30 | 휴관일 없음 ○ 홈페이지 : www.whiteblock.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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