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수원시립합창단 기획공연 뮤직드라마 <인생은 뮤지컬처럼!>

2025-06-25 ~ 2025-06-25 / 삶의 순간들을 뮤지컬 명곡으로 그리는 인생의 무대


수원시립합창단은 오는 6월 25일 저녁 7시 30분에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기획연주회 <뮤직드라마_인생은 뮤지컬처럼!>을 개최한다.


창작 뮤직드라마 <인생은 뮤지컬처럼!>은 인생의 희로애락을 합창과 드라마적 요소를 결합해 풀어낸 작품으로 ‘삶이라는 무대’ 위에 선 한 인물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한때 무대 위의 중심이었던 전설적인 뮤지컬 배우 ‘원조’는 이제 후배들에게 자리를 내어주는 시기를 맞는다. 무대 위에서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며 혼란을 겪는 그는, 리허설장에서 마주한 후배들, 오랜 동료 성우, 그리고 자신을 이끌어주는 선배 정원과의 만남을 통해, 한때 품었던 뜨거운 열정과 진심을 다시 떠올리게 된다.


이 작품은 중심에 서지 않아도, 주인공이 아니어도, 무대를 사랑하는 마음은 모두를 다시 무대로 이끌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변화한 자신 그대로 무대에 설 용기를 갖는 과정을 통해 관객에게 깊은 공감과 위로를 전한다.




<인생은 뮤지컬처럼!>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인생의 장면들을 중심으로, 도전과 열정, 좌절과 눈물의 순간들을 뮤지컬 넘버 및 뮤지컬 영화 OST로 풀어내며 관객들의 감성을 두드린다.

<맘마미아>, <캣츠>, <라라랜드>, <드림걸즈>, <맨 오브 라만차> 등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작품의 명곡들을 선별하여 무대에 올릴 예정이다. 특히 <The Greatest Show>, <Memory>, <A Whole New World>, <This is Me>, <The Winner Takes it All>, <Another Day of Sun> 등 화려하면서도 감성적인 넘버들은 작품의 스토리라인과 어우러져 공연의 몰입을 더한다.


김보미 예술감독의 섬세한 지휘 아래, 수원시립합창단과 프로젝트 팝스 앙상블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하모니로 만날 수 있는 <인생은 뮤지컬처럼!>은 창작 작품과 클래식 무대에 대한 새로운 시도의 연출력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연출가 안지선이 음악과 극을 유기적으로 엮어내었으며 부드러운 카리스마의 안무가 김명주가 함께해 무대에 역동성과 생동감을 더했다.

또한 수원시립합창단의 자체 오디션으로 선발된 기량있는 주·조역 단원들의 열연이 기대되는 가운데 특별히 대한민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최정원과 연극과 뮤지컬에서부터 영화와 드라마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정원조가 특별 출연해 무대의 풍성함과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수원시립합창단 관계자는 “합창의 힘과 뮤지컬 음악의 감정선을 함께 녹여낸 아주 특별한 무대” 라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과 위로의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뮤지컬 명곡에 인생의 다양한 순간들을 담아 한 편의 드라마처럼 풀어낸 뮤직드라마 <인생은 뮤지컬처럼!>의 티켓 가격은 전석 S석 1만원이며 만 5세 이상부터 관람가능하다.


예매 및 문의 수원시립예술단 누리집 바로가기, 수원시립합창단 사무국 031-250-5352~7 

세부정보

  • 뮤직드라마_인생은 뮤지컬처럼!

    장소/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

    일시/ 2025년 6월 25일 (수) 19:30

    입장권/ 전석 1만원

    예매/ 수원시립예술단 누리집 www.artsuwon.or.kr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