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유라시아 신화여행, 다시 이어지는 길> 현장답사

2018-06-11 ~ 2018-06-11 / 국립중앙박물관 특별전시 "칸의 제국 몽골 " 답사


2018 신화와 예술맥놀이 다섯번째 이야기 <유라시아 신화여행>의 부대행사 중 첫번째로 현장답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답사는 유라시아 신화와 연계하여 현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특별 전시 중인 "칸의 제국 몽골"을 관람하였습니다.




전시관 외부에 몽골 전통 주거 환경인 '게르'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직접 들어가 내부를 볼 수 있었고, 간접적인 체험의 기회가 되어 즐거운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전시 관람에 앞서 담당 큐레이터의 해설로 시작되었습니다 : - )


이번 전시는 국립중앙박물관은 몽골 과학아카데미 역사학 고고학 연구소, 몽골국립박물관, 복드 한 궁전박물관과 공동으로 특별전을 개최한 것으로, 한ㆍ몽 공동 학술조사 20주년을 기념하여 마련되었다고 합니다.


몽골 국가지정문화재 16건을 포함한 536점의 선사시대부터 근현대에 이르는 몽골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귀중한 유산을 볼 수 있던 시간으로, 유목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전시였습니다.






내부 전시장에서는 도슨트 투어로 유물전시를 관람하였습니다. 아름답고 이국적인 유물을 눈으로만 관람하는 것이 아닌 역사 흐름에 따른 변화와 특징을 들으며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현장답사에도 많은 분들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어질 6월 27일  번외ㆍ추가강좌는 더욱 재미있고 흥미로운 강의 내용을 준비하였습니다. 번외ㆍ추가 강좌는  총 2부로 진행됩니다.  







1부 번외강좌(14:30~16:30)에서는 이야기공작소 파수 김윤아 대표님께서 <사슴신화와 문화 콘텐츠>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더욱 재미있는 강의를 진행해주실 예정입니다.


중간 휴식시간에는  네트워크 아트 파티(16:30~17:00)가 진행됩니다.  


2부 추가강좌(17:00~19:00)에서는 추가 강좌로 광주대학교 최원오 교수님께서  3강에 이어 <허저족과 아이누의 영웅서사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6월 27일 번외ㆍ추가강좌에도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 번외, 추가강좌는 현장접수로 진행됩니다.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