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기획공연 타악 뮤지컬 퍼포먼스‘무예타(武藝杕)’

경기도문화의전당

공연에 대한 정보는 경기도문화의전당 (http://www.ggac.or.kr)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경기도립무용단과 수원시립공연단이 선보이는 지역협력 프로젝트시리즈 Ⅱ


타악 뮤지컬 퍼포먼스‘무예타(武藝杕)’


타악과 전통무예, 뮤지컬이 어우러지는 현대적 퓨전 퍼포먼스!



경기도립무용단과 수원시립공연단은 지역협력 프로젝트로 ‘무예타’를 선보입니다. 공연은 오는 11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4시 / 오후 7시 30분, 일요일 오후 4시에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선보입니다. 무예타는 ‘무예로 우뚝서다’와 ‘무예와 타악의 만남’ 이라는 두 가지의 중첩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선 후기의 무신으로 이덕무, 박제가와 함께 <무예도보통지> 편찬에 참여한 조선 최고의 무사 백동수를 소재로 합니다.



뮤지컬 무예타는 타악 뮤지컬 퍼포먼스라는 새로운 장르이며,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의 공연입니다. 이번 공동제작은 2017년 연극‘그 여자의 소설’에 이어 두 번째 합작이다. 지난 경기도립극단과 수원시립공연단의 공동제작은 일제강점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어머니들 모습을 정극연기로 선보였었습니다.


이번 도립무용단과의 두 번째 프로젝트는 새로운 공연콘텐츠로서 사물과 타악의 협연, 전통무대와 현대적 춤이 만나는 작품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또한 이러한 지역 협력프로젝트는 경기도의 문화예술 역량과 공연 콘텐츠의 격을 한 단계 높일 것일 것입니다.



국내 최고 기량의 B-boy 그룹 ‘애니매이션 크루’ 등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작되는 공연은 귀를 즐겁게 해주는 타악가락으로 흥겨움을 더할 것입니다. 티켓은 수원시립공연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합니다.


■ 시놉시스


조선 정조 혼란한 시국 왕을 지키는 군사보다 사대부의 가병이 훨씬 많았던 때에, 왕권강화를 위해 군사를 이끌 영웅을 찾아 나선 정조는 어느 날 동굴 안에서 ‘개기일식 때 태어난 자! 나라의 영웅이 되지 못하면 역적이 되리라.’라고 새겨진 금석문(金石文)을 발견한다. 한편 이 때 백성들을 괴롭히는 양반들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못한 복면무사가 있었으니... 하지만 그가 언제 어디에서 온 누구인지, 아무도 아는 이가 없었다. 그는 영웅일까? 역적일까?


■ 프로필


애니메이션 크루는 10여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을 선보인다. "상상의 표현"을 팀의 모토로 세계 여러 무대의 각종 대회마다 큰 상을 휩쓸었다. 그리고 대중적인 문화 영향력이 상당한 국내외 방송 매체 등에서 이미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콘텐츠가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information

  • 타악 뮤지컬 퍼포먼스‘무예타(武藝杕)’

    일시/
    2018. 11. 23(금) ~ 2018. 11. 25(일)
    금 오후 7시 30분
    토 오후 4시, 7시 30분
    일 오후 4시

    장소/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관람료/ 전석 2만원

    주최/주관/ 수원시, 경기도문화의전당, 수원문화재단

    출연/ 수원시립공연단, 경기도립무용단 등

    관람연령/ 만 7세이상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