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씨 회원 가입 안내
경기도내에 위치한 국·공·사립 문화예술기관, 박물관, 미술관, 공연장 등 기관 회원부터 경기도 예술인 및 개인 회원까지 도내의 문화예술 소식과 정보를 발행해주실 수 있는 곳이라면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지지씨 회원은 경기도 문화예술 콘텐츠를 지지씨플랫폼에 직접 올려 도민들과 더욱 가까이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관에서 발행하는 소식지, 사업별 보도자료, 발간도서 등 온라인 게재가 가능하다면 그 어떠한 콘텐츠도 가능합니다.
지지씨를 통해 더 많은 도민에게 문화예술 사업과 콘텐츠를 홍보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세요.
지지씨 회원으로 제휴를 희망하는 기관 및 개인은 해당 신청서를 작성하여 메일로 제출바랍니다.
지지씨 기관 회원 혜택
신청서 작성 및 제출안내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지지씨는
기관 회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지지씨플랫폼 운영 가이드
지지씨는 회원 여러분의 게시물이 모두의 삶을 더욱 아름답게 해 줄 거라 믿습니다. 경기문화재단은 여러분이 작성한 게시물을 소중히 다룰 것입니다.
제1조(목적)
본 가이드는 재단법인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 지지씨(www.ggc.ggcf.kr. 이하 ‘지지씨’)’의 기관회원(이하 ‘회원’)의 정의 및 권리와 의무를 규정하고, 회원의 생산자료에 관한 기록 저장과 활용에 관한 내용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가이드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지지씨’는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의 생산자료 등록과 확산을 위해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온라인 아카이브 플랫폼입니다.
② ‘회원’이란 소정의 가입 승인 절차를 거쳐 지지씨 글쓰기 계정(ID)을 부여받고, 지지씨에 자료 등록 권한을 부여받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 및 유관기관을 의미합니다.
‘생산자료(=콘텐츠)’란 ‘회원’이 지지씨 플랫폼 상에 게재한 부호, 문자, 음성, 음향, 그림, 사진, 동영상, 링크 등으로 구성된 각종 콘텐츠 자체 또는 파일을 말합니다.
제3조(가이드의 게시와 개정)
① 경기문화재단은 본 가이드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지씨 플랫폼의 기관회원 등록 안내 페이지에 게시하여, 자유롭게 내려받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본 가이드는 경기문화재단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정책 및 저작권 등 관련 법규에 따라 개정될 수 있으며, 가이드를 개정, 적용하고자 할 때는 30일 이전에 약관 개정 내용, 사유 등을 '회원'에 전자우편으로 발송, 공지합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긴급하게 가이드를 변경할 경우, 효력 발생일 직전에 동일한 방법으로 알려 드립니다.
1. 본 가이드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경기문화재단의 고지가 있고 난 뒤 효력 발생일까지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았을 경우, 개정된 가이드를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회원자격 및 가입)
① ‘지지씨’의 ‘회원’은 경기도 소재 문화예술기관과 유관기관으로 합니다. ‘회원’은 글쓰기 계정을 부여받은 후 지지씨에 생산자료를 등록하거나, 게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지지씨’의 가입 신청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계정 신청서를 작성,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을 원하는 기관은 지지씨에서 내려받기 한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 계정 신청서’를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ggc@ggcf.kr)로 제출, 승인 요청을 합니다.
2. 한 기관에 발급되는 계정은 부서별/사업별로 복수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사용자 편의 등을위해 기관 계정 관리자 1인이 복수 계정의 발급을 신청한 경우, 승인 불가합니다.
3. ‘회원’ 계정은 신청인이 속한 기관명/부서명/사업명 등의 한글로 부여됩니다.
4. ‘회원’은 계정 발급 후 최초 로그인 시 비밀번호를 변경합니다.
5. 계정의 비밀번호는 가입 승인된 계정과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 등을 위해 ‘회원’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③ ‘지지씨’ 가입 신청 방법은 내부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가입 신청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은 지지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④ 경기문화재단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인 불허 혹은 사후에 계정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과거 회원자격 상실 회원. 단, 경기문화재단과 회원 재가입 사전 협의, 승인받은 경우는 예외로 함
2. 정보의 허위 기재, 저작권 등 관련 법률을 위반한 저작물 게시 등 제반 규정을 위반한 경우
⑤ ‘회원’은 회원자격 및 지지씨에서 제공하는 혜택 등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⑥ ‘지지씨’는 계정과 생산자료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별표〕에 따라 ‘회원’을 구분합니다. 회원 구분에 따른 이용상의 차이는 없습니다.
제5조(회원 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정보의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관명, 부서명 등의 변경에 따른 계정 변경도 가능합니다. 단, 계정 변경시에는 계정(신청/변경)신청서를 다시 작성, 제출해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계정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재단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③ 제2항의 변경사항을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회원 탈퇴 및 정지‧상실)
① ‘회원’은 지지씨 공식 전자메일, 전화 및 경기문화재단이 정하는 방법으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② ‘회원’이 탈퇴할 경우, 해당 ‘회원’의 계정 및 가입 시 작성, 제출한 개인정보는 삭제되지만, 탈퇴 이후에도 등록자료는 ‘지지씨’에서 검색, 서비스됩니다.
③ ‘회원’ 탈퇴 후에도 재가입이 가능하며, 탈퇴 전과 동일한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제7조(생산자료의 게시와 활용)
① ‘회원’은 글쓰기페이지(www,ggc.ggcf.kr/ggcplay/login)를 통해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 ‘지지씨’에 접속합니다.
② ‘회원’은 ‘지지씨’ 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해당 기관의 문화예술 관련 자료를 게시 및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업의 일몰, 기간의 종료, 추진부서의 변경 등의 사유로 삭제는 불가합니다.
③ ‘회원’은 ‘지지씨’에 게시한 해당기관의 자료를 뉴스레터, SNS 등 온라인 매체로 확산,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 타기관의 자료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사용 협의 및 출처를 밝혀야 합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은 도민 문화향수 확산을 위해 출처를 밝히고 뉴스레터나 SNS 등의 채널에 가공 없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제8조(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①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경기문화재단에 알리고 재단의 안내를 따라야 합니다.
③ 본조 제2항의 상황에 해당하는 ‘회원’이 경기문화재단에 그 사실을 알리지 않거나, 알린 경우라도 경기문화재단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경기문화재단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9조(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의무)
① 경기문화재단은 지지씨 계정 신청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계정 관리자 이름 2. 사무실 연락처 3. 담당자 전자메일
② ‘회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보호됩니다.
③ 경기문화재단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지지씨’ 누리집 하단에 공개하며, 개정시 그 내용을 ‘회원’의 전자메일로 알립니다.
제10조(사용자 권리 보호)
① ‘회원’의 게시물이 저작권 등에 위배될 경우 경기문화재단은 사전 협의나 통보 없이 바로 삭제조치합니다. 이와 관련한 분쟁은 「저작권법」 및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등을 따릅니다.
② 경기문화재단은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거나, 관련 법령을 위배하는 등지지씨의 운영 정책에 부합되지 않는 경우, ‘회원’과 협의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지지씨’의 게시물로 기관의 명예훼손 등 권리침해를 당하셨다면, 경기문화재단 지지씨멤버스의 고객상담(VOC)을 통해 민원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한국인터넷자율정책기구(KISO)의 정책 규정을 따라 처리될 것입니다.
본 약관은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은 날부터 시행됩니다.
대분류 | 외부기관 | 경기문화재단 |
---|---|---|
중분류 | 뮤지엄(박물관,미술관)/협회/문화예술공공기관/시군청 담당부서 등 | 본부/기관 |
아이디 | 사업부서명/사업명 | 사업부서명/사업명 |
글쓴이 노출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아이디와 동일(한글) |
콘텐츠 등록/수정 요청
01.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서 양식 다운로드
콘텐츠 직접 등록 및 수정이 어려우실 경우, 해당 요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하신 후 작성하여
지지씨 관리자에게 등록·수정을 요청해주세요.
02. 콘텐츠 등록 및 수정 요청 안내
상단에서 다운로드하신 해당 요청서 양식 파일을 지지씨 관리자 이메일로 제출해 주세요.
경기문화재단
입주작가 소개 : 박준식
경기창작센터
경기창작센터 입주작가에 대한 더욱 풍성한 정보는 경기창작센터(http://gcc.ggcf.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입주작가 : 박준식
민간인통제구역|박준식|
두 개의 창|박준식|
위험한 땅|박준식|
보호의 공간|박준식|
<하나의 달 두 개의 눈>
하나의 달 두개의 눈|박준식|2018|오브제, 가변설치
관객은 일상적인 밝은 전시공간으로 들어와 서울의 풍광을 보게 된다. 관객이 전시공간에 익숙해질 때 즈음 라이트를 점멸 한다. 관객은 어둠과 함께 완전 다른 또 하나의 공간을 관람 하게 된다. ”전시장의 불을 켰을 때와 불을 껐을 때 생기는 두 공간을 통해 양가적 감정 등을 경험하게 된다. ‘북한’은 이데올로기로 존재하지만, ‘타자’가 아닌 남한의 평행주체로 존재하기에 훨씬 자유로워 보였다. 이쪽과 저쪽이 대칭성을 이룰지라도 그것은 개념적 상황일 뿐 실제로는 쌍벽을 이루는 하나의 이종 동일체일 수 있다. 경기북부지역의 접경지에서는 DMZ가 보이지 않을뿐더러 전망대나 광장, 벙커도 없다. 보이는 것은 거리를 오가는 군인들과 군용품 가게, 휴대폰 보관소 등이다. DMZ의 현재성을 상상해본다.
<빛은 나를 경계한다>
빛은 나를 경계한다|박준식|2007|센서, LED패널|1200x800x1600|경기도미술관소장
도로나 하천을 가로질러 설치해 놓은 대전차 방어시설물은 경기북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나는 대전차 방어시설 위에 평양을 세웠다. 가까이 갈 수 없도록 하는 ‘방어기제’의 상징을 형상화한 것이다. 작품은 평양의 시가지를 한 눈에 살필 수 있는 아주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지도였다. 지도상의 건물과 길과 여러 구조물들은 불규칙한 그리드를 그리면서 약간씩 어긋났다. 그 지도 위에 그는 북한의 기념비적 사회주의 랜드마크를 세웠다. 투명 아크릴 봉에 광고판처럼 불을 밝힌 사진들이 그것이다. 그런 다음 지도와 구조물을 사각의 밀러아크릴 박스로 덮었다. 관객은 저 멀리서 아크릴 박스에서 총천연색으로 빛나는 이미지들에 이끌려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다. 그러나 약 3미터 전방에 이르면 조명이 꺼져 버린다. 박스는 암흑천치다. 아무 것도 볼 수 없다. 나는 손을 내밀면 가 닿을 것 같은 가까운 평양(북한)이 실제로는 특정한 누군가를 제외하고는 결코 갈 수 없는 사실에 참혹했다.
[비평] 하나의 달, 두 개의 눈 (김종길, 평론가, 경기도미술관 학예사)
작가는 남한과 북한이란 말에 따라붙은 냉소적 이데올로기가 아니라, 역설적으로 ‘이데올로기 그 자체’인 두 개의 대칭적 평행주체를 보고자 한다. 사회주의자와 민족주의자들의 정치적 독립은 남한과 북한에서 어떻게 성취되었을까? 남한에게 있어 북한은 무엇이고 북한에게 있어 남한은 무엇일까? ‘남한’이란 말의 그림자에 슬쩍 붙어서 종종 우리의 의식을 긴장케 하는 남조선 해방 따위의 종북 좌파 프레임과, ‘북한’이란 말의 실체가 70년 동안 상실해 온 미완의 독립으로서의 분단체제 스트레스는 해결된 것일까? 그런데 이런 질문들은 이제 우리 미술계 담론에서 유효해 보이지 않는다. 그 ‘프레임’과 ‘스트레스’는 정치적 보수들에게 자주 악용될 뿐 미학적 전위를 위한 상상이 되지 못 할 뿐이다.
작가 약력
박준식(Jun-Sik Park)
학력 2003 독일 베를린 조형예술 대학교(U.d.K) 마이스터 졸업 2002 독일 베를린 조형예술 대학교(U.d.K) By Prof. Katharina Sieverding 졸업 1992 서울시립대학교 예술체육대학 환경조각학과 졸업 주요 개인전 2012 DMZ대성동 자유의 마을 ‘경계를 넘어서…'(DMZ 대성동마을) 2011 “보호의 공간” – 횡산리(경기도미술관 프로젝트 갤러리) 2011 “아브락사스(Abraxas)를 향하여” (경기창작센타, 안산) 2008 “I & I – 빛으로 말하는 존재의 경계”(모란갤러리, 서울) 2003 “공간경험” Neue gallery, U.D.K(베를린, 독일) 2002 “기억 속으로” Qwer gallery, U.D.K(베를린, 독일) 단체전 2015 알 수 없는 그무엇 하하하(옥과미술관) 2015 4.3미술제’얼름의 뜨거운 눈물’전(제주도립미술관) 2014 ‘뉴 히어로’ 전시 월간 퍼블릭아트 초대전(네모갤러리) 2014 ‘갤러리 가회’ 개관기념전 (갤러리 가회) 2013 ‘왓츠온’ (경기창작센타) 2013 ‘RESIDENCY, Now’ 전시(송은미술관) 2012 ‘DMZ, 경기도미술관 기획전(경기도미술관, 안산) 2012 ‘길에서 묻다’ (알바로시자홀 안양) 2012 경기도미술관 협력 대부도사진클럽전시회(경기창작센터 안산) 2011 교동마을 프로젝트 (포천아트벨리) 2011 “Media Season in Heyri” (아트팩토리, 파주헤이리) 2011 제8회 “천상병 예술제”(의정부 예술의전당) 2010 “보호와 장막의 이중주“(수원화성행궁 홍보관, 수원) 2010 “레지던시 퍼레이드” 국공립창작센터교류전 (인천아트프렛폼, 인천) 2010 “경기도의 힘” 경기도 미술관(경기도 미술관, 안산) 2010 “오 명화” 2009 소장품 전(경기도 미술관, 안산) 2010 “트랜스폼”- 사이 전(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 서울) 2009 “제인폭포상회” 고문2리 재인폭포 수몰 예정지역 기록 & 전시 공갤러리(경기도 의정부) 2009 “2009현대미술 영상&설치 전”소통과 멈춤”(대구문화예술회관) 2009 “반응하는 조각전” 초대전(모란미술관, 경기도 마석) 2009 “전초전”4라운드 (박준식&박종성 2인전) 문화공간 공갤러리(의정부) 2009 “숨소리-소통” 미학적 의미를 버리고(구로아트벨리) 2009 Ssamzie art collection(쌈지 아트 콜렉션) 1998-2008(파주 헤이리) 2009 “평화를 그리는 사람들” 전(평화 공간 SPACE*PEACE 박물관) 2009 경기도 미술관 창립1주년 기념 초대전 “1번국도” (경기도미술관. 안산) 2009 “2007 art in city 경기 안양” – 인덕원 프로젝트 (경기도, 안양, 인덕원) 2009 “Seeing with the Heart”- 시각장애인을 위한 전시회 (해태본사) 수상 2002 국제공모 – “도시와 자연” / 2등상 수상 (독일/ 베를린) 작품소장 2009 경기도미술관(경기도 안산) 2008 (주)OTO(서울중구 오양수산 빌딩) 2004 메이호텔(서울 상봉동 메이호텔) 아티스트 레지던시 2010 / 2011 / 2012 / 2013 / 2014 / 2015 경기창작센터 2010 / 2011 포천교동마을 프로젝트 2005 “30년 이후… “프로젝트 (쌈지스페이스) 2003 “IN THE MIX” 프로젝트 (쌈지스페이스) 프로젝트 기획 2013 경기문화재단 문화바우처 사업 ‘아름다운 풍도를 걷다.’ (경기도 안산 풍도) 2012 경기문화재단 문화바우처 사업 ‘풍도로 놀러오세요’ (경기도 안산 풍도) 2011 경기문화재단 문화바우처 사업 ‘가가호호’ 프로젝트(경기도 안산 대부도) 2011 경기창작센타 지역협력프로젝트 대부도 사진클럽(경기도 안산 대부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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