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엄마아빠 감사합니데이!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Day_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Day_이벤트 프로그램

< 부모님 감사합니day! >


▶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박물관 밖 프로그램 _ Day 이벤트〉

  - 어버이날에 전하는 감사인사 “부모님 감사합니Day!!” 진행



  경기문화재단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관장 표문송)은 코로나19 확산 예방과 관련하여 「사회적 거리두기」를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한 경기도의 지침에 따라 조심스럽게 박물관 밖에서 도민들과 직접 만나는〈박물관 밖 프로그램 _ Day 이벤트〉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를 주인공으로 하는 박물관이기 때문에 다른 기관보다 확산 예방에 더욱 신중을 기했습니다. 이 때문에 그 간 진행하지 못했던 실내 프로그램들을 특별한 날을 기념하여 박물관 밖으로 나가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 첫 번째로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박물관에서 가까운 전철역인 소요산역과 지행역에서 박물관 캐릭터인 오감이 배지를 만들어 부모님들께 선물했습니다. 소요산으로 등산을 오는 어르신들과 지행역을 오가는 어르신들에게 직접 배지를 달아드렸습니다. 선물은 다섯 가지 감각을 시각적 이미지로 만든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의 다섯 캐릭터와 5월 5일에 개국한 『어박TV』 로고를 찍은 배지로 자체 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운영스텝들이 박물관 안에서만 머물지 않고 박물관 밖으로 직접 나와서 진행하였다는 데에도 의미가 있었습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운영스탭인 김윤희 파트장은 “어르신들께 어버이날을 맞아 작은 배지를 빌미로 감사인사를 드릴 수 있어서 좋았고 또, 받는 분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면서 보람 있었다” 고 말했습니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연중 어린이와 함께할 수 있는 기념일에 〈박물관 밖 프로그램 _ Day 이벤트〉를 진행하며, 대상지는 동두천뿐만 아니라 경기북부지역으로 확장해갈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