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2020 박물관·미술관 주간 '예술 이모저모'

2020 박물관·미술관 주간



2020 박물관·미술관 주간을 맞아 아트센터 화이트블럭은 「다양성·포용성 증진 프로그램」 의 연계로 '예술 이모 저모'를 운영합니다.


'예술 이모 저모'는 시각예술분야에 관심 있는 중,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참여자들은 헤이리 예술마을의 다양한 디자인물(예술작품, 건축물 포함)과 수업을 통해 다양한 디자인 분야를 경험하고 이해합니다. 그 과정을 통해 나만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그 결과물을 다양하고 자유로운 방식의 영상을 통해 기록합니다. 이틀에 걸쳐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시각예술가(작가, 디자이너, 건축가 등)의 실질적인 활동 방식과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예술 이모 저모'는 인류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예술이 무엇인지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사회 문제나 개인의 특정 경험이 예술의 관점을 통해 어떻게 구현되는지, 어떻게 세상을 바꿀 수 있을지 생각하고 발표하며 예술의 다양한 가능성을 이해해봅니다.




⋄ 프로그램명: 예술 이모 저모

⋄ 일시: 2020.8.22(토)~8.23(일) / 11:00~17:00

⋄ 장소: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 진행: 김희욱작가

⋄ 참가비: 무료

⋄ 대상 및 인원: 시각예술에 관심 있는 중, 고등학생 10명

⋄ 접수: 신청하기 (선착순 마감)

⋄ 문의: 070-7862-1148 · 양일 모두 참석하는 워크샵 프로그램입니다. · 점심식사가 제공됩니다.



주최ㅣ문화체육관광부

주관ㅣ국립박물관문화재단, (주)시월

운영ㅣ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글쓴이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자기소개
2011년 4월에 개관한 화이트블럭은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 중심인 갈대광장에 자리하여 자연과 건축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연면적 1,500㎡의 대형 문화예술 전시공간으로 여섯 개의 크고 작은 전시실은 다양한 형태와 장르의 작품 전시가 가능합니다.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창작 스튜디오, 예술인의 현장활동을 돕는 카페포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트센터 화이트블럭 건축물은 2012 미국 건축가 어워즈(2012 American Architecture Awards)에 선정된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