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동네를 팝니다(Dig & Sale)

지역문화자원 콘텐츠 발굴

#시흥 #협동조합공정여행동네봄


시흥 지역에 남아있는 마을 중심 이야기를 발굴하고, 이것을 여행 콘텐츠로 만들어 소개하고 있는 '협동조합 공정여행 동네봄' 팀은, 마을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이 직접 마을 이야기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영상을 촬영해 기록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마을에 남아있는 풍습이나 장인들의 이야기를 전달하고, 이것이 상품화로도 이어질 수 있도록 충분히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을 탐방과정에서 고유의 상품이 남아있지 않은 경우, 그 지역 특성을 반영하여 지역의 생산품이 개별 상품으로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일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월곶동 책한송이, 신천동 작은자리 종합사회복지관, 장곡동 담다, 배곧 해넘이 카페, 매화동 매화마을학교, 미산동 마을회관 등 다양한 장소에 스포트라이트를 비추고, 도시의 급성장에 따라 미래 세대에 고유의 정체성과 문화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원도심 주변 고유문화를 기록하고 알리는 일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업입니다.


동네를 Dig(파)고 Sale(팔) 수 있도록 지속 가능한 콘텐츠의 연결고리를 만들어가는 부분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경기문화재단 #지역문화자원 #활성화사업 #경기도 #시흥시 #협동조합 #공정여행 #동네봄 #동네를팝니다 #Dig #Sale #지속가능 #콘텐츠 #동네유산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