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문화재단

경기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시·군 정담회 개최

9월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연간 1인당 지원금액 11만 원으로 상향 지급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12일 ‘2022년 경기도 통합문화이용권(문화누리카드) 시·군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는 올해 경기도 통합문화이용권의 발급 및 이용 현황을 점검하고, 그동안의 추진 경과와 하반기 이용률 제고를 위한 계획과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정담회에는 경기도와 31개 시·군,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의 통합문화이용권 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하여 현재까지 경기도의 문화누리카드 발급·이용 실적과 운영 현황을 바탕으로 지역별 현안과 이용 촉진 서비스 추진 사례 등을 공유했다. 특히 오는 9월 1일부터 문화누리카드 연간 1인당 지원 금액이 기존 10만 원에서 11만 원으로 상향 지급이 확정됨에 따라, 추가적인 홍보와 이용 독려 방안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이에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에서는 카드 사용이 어려운 고령층이나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를 집중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거동이 불편한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손쉽게 문화누리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군과 협력하여 주민센터나 문화시설뿐만 아니라 아파트 단지, 경로당 등 이용자가 있는 곳까지 직접 찾아가 장터, 공연, 체험 등의 문화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 1일부터 1인당 11만 원이 지원되는 문화누리카드는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 향유 기회를 지원하는 카드로, 문화예술·국내여행·체육 분야의 등록된 가맹점이면 전국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다. 기존 문화누리카드 이용자라면 9월 1일(목)부터 보유한 카드에 자동으로 1만 원이 추가 지급되며, 9월 1일 이후 신규로 발급받을 경우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모바일앱, 주민센터에서 11만 원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


지역별‧분야별 가맹점 정보 및 사용요령 등 자세한 사항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및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는 문화누리카드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신규 가맹점 발굴, 이벤트 진행, 슈퍼맨 프로젝트 운영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할인혜택·프로그램 정보는 ‘경기문화누리’ 네이버카페 및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누리카드 누리집(www.mnuri.kr), 고객지원센터 : 1544-3412, 경기문화재단 문화나눔센터 031-296-1654~6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 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www.ggcf.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