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경기상상캠퍼스

예술가의 상상으로 점유된 경기상상캠퍼스, <공간간공공간>

2024-09-28 ~ 2024-10-20 / 경기상상캠퍼스의 숨겨진 공간과 미개방 공간의 “경로탐색”


▶ 경험해 보지 못했던 경기상상캠퍼스의 숨겨진 공간과 미개방 공간의 “경로탐색”

▶ 예술가와 도민이 점유한 ‘더 열린 도민 공간’으로 개방 확대

▶ 9월28일(토)부터~10월20일(일)까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유인택)은 오는 9월 28(토)부터 10월20일(일)까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이색적인 ‘공간감’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간공공간>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기상상캠퍼스가 도민과 함께 더 열린 문화공간으로 변화하고자 그간 미개방 되었던 공간과 활용도가 낮은 공간을 예술가의 상상으로 채워 도민에게 생소한 예술적 공간과 경험을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리리프로젝트_수피나리의 초대X수원 [여행자의 응접실]


이번 <공간간공공간>프로젝트는 경기상상캠퍼스 청년1981, 공작1967, 디자인1978 공간을 중심으로 △예술가의 시선으로 공개되지 않았던 공간을 드러내고 익숙했던 공간을 변형시키는 설치 및 퍼포먼스 <공간점유> 프로젝트 △ 예술적 움직임으로 공간과 공간을 연결하고 미개방 공간의 모습을 드러내는 <공간기획> 프로젝트 △ 참여자들의 합의와 참여와 이루어지는 문화자치 프로그램 <합의의 공간>, <다국적 부엌> 프로젝트 △ 보물찾기와 함께 경기상상캠퍼스 각양각색 공간 탐험 프로그램 <달려라 상상메이트!> 등 도민들에게 익숙 하지만 변형된 예술적 경험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공감점유> 프로젝트는 경기상상캠퍼스 유휴공간을 총 14개의 각기 다른 예술 작품과 공간으로 채워 도민들에게 생소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며 무인 전시로 운영된다. 마지막 주말인 10월19일(토)과 20일(일)은 예술가와 직접 관객과 소통하며 각 공간에서 마주쳤던 기억을 공연과 퍼포먼스 등을 통해 특별한 경험으로 제공한다.



리타이틀, <경로탐색>


공간기획 프로그램으로는 ‘파쿠르’라는 예술적 움직임을 통해 공간의 안과 밖을 연결하며 보는 이에게 공간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하는 기획 제작 공연 <경로탐색>이 관객을 찾아갈 예정이다. 또한 문화자치 활동 일환으로 향신료를 수단으로 이웃의 맛을 나누며 에너지를 얻어가는 다이닝 프로그램 <다국적 부엌>과, 참여자들의 합의와 논의를 통해 최종합의점을 찾아가는 <합의의 공간> 프로그램도 10월19일(토) 만나 볼 수 있다. 문화자치 활동 프로그램은 향유 대상에서 문화 주체로 전환하고자 기획 되었다.


또한, 상반기 성황리에 종료되었던 경기상상캠퍼스 탐험 프로그램 “달려라 상상메이트!”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번 “달려라 상상메이트!”에서는 새로운 탐험 공간과 함께 보물찾기도 함께 진행되며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6개의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이 행사 기간 주말마다 진행된다.



양혜정, <숲토리>


경기문화재단은 “이번 <공간간공공간>을 통해 그간 경험해 보지 못했던 경기상상캠퍼스의 숨겨진 공간을 발견하고 탐색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도민과 함께 색다른 예술적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더 열린 문화공간으로 돌려 드리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하며 향후 변화된 경기상상캠퍼스에 대한 기대를 전했다.


상세 일정





문의 경기상상캠퍼스 누리집 바로가기


세부정보

  • 경기상상캠퍼스 공간 활용 프로젝트 <공간간공공간>

    일시/ 2024년 9월 28일(토) ~ 10월 20일(일) 10:00~17:00 ※ 월 휴관, 10월 19일 및 20일 메인 행사 운영

    장소/ 경기상상캠퍼스 일대(청년1981, 공간1967, 디자인1978)

글쓴이
경기상상캠퍼스
자기소개
옛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 부지에 위치한 경기상상캠퍼스는 2016년 6월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함께 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울창한 숲과 산책로, 다양한 문화예술과 자연이 어우러진 경기상상캠퍼스는 미래를 실험하고 상상하는 모두의 캠퍼스라는 미션과 함께 새로운 문화휴식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