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용인_지앤숍

이탈리아산 테라코타 화분이 빼곡 식물원 같은 토분 가게

이탈리아산 테라코타 화분이 빼곡 식물원 같은 토분 가게


백남준아트센터 정문에 서서 길 건너편을 보면 초록이 무성한 이곳이 바로 보인다. 언뜻 식물원으로 보일 정도로 종류가 다채롭다. 토분을 파는 지앤숍이다. 현대미술을 전공하는 이들이 멀리서도 백남준아트센터를 찾아오듯 이곳 역시 거리를 따지지 않고 전국 여기저기서 찾아오는 가드닝 명소이다.



지앤숍의 대표 상품은 붉은빛 흙이 군데군데 희게 변해 자연스러운 맛이 있는 테라코타 화분이다. 이탈리아에서 수작업으로 생산된 제품을 직수입해서 판매한다. 지앤숍 측에서는 테라코타 화분은 석영, 철, 미네랄이 풍부하고 공기구멍이 많아 화초를 더 건강하게 키울 수 있다고 설명한다. 손잡이 달린 항아리 형이나 문양이 장식된 독특한 테라코타 화분은 지앤숍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자연 속 돌멩이나 나뭇가지가 저마다 생김이 다르듯이 지앤숍 토분들도 모두 제각각이다. 색과 모양이 그렇거니와 삐뚤빼뚤 흠이 있고 금이 가 있기도 하다. 화분 가게이지만 숲에 들어온 듯 인공의 느낌을 받지 않는 건 이런 빈티지 화분들 덕이다.


토분 외에 가드닝에 필요한 삽, 스쿱, 가위 등의 도구와 여러 종류의 흙과 부자재 를 포장・판매한다. 카페, 레스토랑, 갤러리, 도예아카데미 등으로 구성된 복합공간인 ‘지앤아트스페이스’는 넓은 공간 전체가 지앤숍의 토분과 식물들로 빼곡하다. 숍을 둘러보다가 자연스레 카페나 레스토랑, 아카데미로 발걸음을 옮기게 된다. 화분으로 만든 식물원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손바닥만 한 것부터 김칫독만 한 것까지 지앤숍의 토분은 크기와 모양, 색이 다양하다.


● 지앤숍 뒤편에 위치한 도예아카데미에서는 철마다 ‘나만의 화분 만들기’나 ‘핼러윈 호박 토분 만들기’ 같은 행사를 연다.




+ 하이드파크 카페 & 레스토랑

도예 공방, 갤러리, 토분숍이 어우러진 여유로운 공간




세부정보

  • 지앤숍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 7

    문의/ 031-286-8500

    영업시간/ 10:00~19:00 (점심시간 12:00~13:00)

    홈페이지/ zienshop.com

  • 하이드파크 카페 & 레스토랑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백남준로 7

    문의/ 031-286-8584

    영업시간/ 카페 10:00 ~ 22:00, 레스토랑 11:30 ~ 22:00

    홈페이지/ hidepark.co.kr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