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용인_만골근린공원

놀이동산 부럽지 않은 동네 놀이터

롤러코스터보다 짜릿한 미끄럼틀, 놀이동산 부럽지 않은 동네 놀이터


놀 기운이 넘치는 아이들은 실내놀이로는 성이 차지 않는다. 모험심 넘치는 아이라면 지하철 분당선 신갈역 앞에 있는 만골근린공원이 딱이다. 경기도어린이박물관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공원 입구에서 바닥분수를 지나 조금 걸으면 산자락 밑에 놀이터가 나타난다. 처음 가본 아이는 누구라도 눈이 휘둥그레져 달려갈 게 분명하다. 보통 놀이터에 하나씩 세워지는 미끄럼틀, 구름다리가 있는 복합놀이기구가 수십 개 붙어서 거대한 성을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 성에 한 번 발을 디디면 사다리를 타고 오르내 리며 미로처럼 모험이 계속된다. 구멍이 작고 천장이 낮아 어른들은 따라 들어갔다간 곤혹을 치른다. 부모 도움 없이 용감하게 구름다리를 건너고 사다리를 오르면 꼭대기에서 아찔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수 있다. 아이를 따라 놀이시설로 들어가지 못한 부모들은 아래에서 서성거리며 아이가 어디 있는지 찾느라 애를 태우기도 한다.



제법 컸다고 그네며 미끄럼틀이 고만고만한 동네 놀이터에 싫증난 아이에게 추천한다. 부모가 따라 들어가기 어렵기 때문에 혼자 놀 수 없는 아이는 앞쪽에 마련된 낮은 시설물을 이용하는 게 좋다.



● 만골근린공원은 지난 2009년 용인시가 총 공사비 98억 원을 들여 야심차게 만든 공원. 놀이터 뒤쪽 숲 속으로 산책로도 조성되어 있다.

● 공원은 바로 옆 용인시 기흥도서관과 연결되어 있다.

세부정보

  • 만골근린공원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기흥로 116번길 기흥도서관 사거리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