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지지씨가이드

수원_보영만두

수원 대표 분식집

쉴 새 없이 빚어도 줄 서는 수원 대표 분식집


함지박만 한 만두 속 반죽이 순식간에 바닥이 났다. 나란히 창가에 선 두 사람은 쉴 새 없이 만두피를 밀고, 속을 채워 만두를 만든다. 만두를 먹으러 온 사람들 줄이 이미 길게 늘어섰으니, 만두 만드는 손은 여유를 부릴 틈이 없다. 1977년부터 계속된 매일의 풍경이다. 창가에 선 만두 장인들은 만두피를 밀고, 속을 넣어 만두를 빚고 틀에 담는다.


수원 화성 장안문 건너편에 위치한 보영만두는 수원 토박이라면 모르는 이가 없 는 분식집이다. 대표 메뉴는 당연히 만두인데 찐만두, 김치만두, 군만두가 두루 인기 다. 보영만두 속은 당면을 쓰지 않고 고기를 곱게 갈아 넣어 육즙이 부드럽게 배어 나 온다. 여기에 만두피는 야들야들해 여러 개를 먹어도 부담이 없어 자꾸만 하나 더 집 어 들게 된다. 만두와 같이 먹는 메뉴는 쫄면이다. 곱게 썰어 올린 아삭한 양배추와 매콤한 양념이 입맛을 당기는 탱탱한 면발의 쫄면은 어떤 만두와도 잘 어울리지만, 특히 군만두와 찰떡궁합이다.


1977년 창업했을 당시는 보용만두가 상호였으나, 1998년 자리를 옮기면서 지금 이 름인 보영만두로 상호를 변경했다. 보영은 창업자 손재복의 아내 이름이다. 성남, 안 양 등 인근 지역에 지점이 여럿 있고, 프로야구 수원 구단인 KT위즈 야구장에서도 맛볼 수 있다.



● 만두를 가르면 육즙이 촉촉하게 고여 있는 게 보인다.  



● 쫄면은 순한 맛, 중간 맛, 매운 맛 중 골라 먹을 수 있다.


세부정보

  • 보영만두

    주소/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팔달로 271

    문의/ 031–255–1085

    영업시간/ 09:00~05:00

    홈페이지/ by1977.co.kr

    가격

    / 찐만두 4,000원

    / 군만두 4,500원

    / 쫄면 5,000원

글쓴이
지지씨가이드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