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토끼전

2018-01-27 ~ 2018-01-27 / 경기공연예술페스타

2018 경기공연예술페스타 베스트컬렉션 선정작


아이들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판타지 어드벤처 가족극!


마방진의 색깔로 재해석된 <토끼전>은 고전의 고훈을 살린 이야기에 트렌디한 각색과 연출을 가미해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남녀노소 함께 웃을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전통 악기가 주를 이룬 라이브 밴드의 음악과 오브제 활용, 그리고 마방진 특유의 움직임이 더해져 시청각적 재미가 극대화된 작품이다.




시놉시스


평소 식탐이 많던 용왕은 토끼의 생간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다는 소문을 듣고 꾀병을 부려 신하들에게 토끼의 생간을 구해오라 명한다. 모두 육지로 나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찰나 별주부가 용왕의 눈에 띈다. 못나고 게을러서 사는 게 재미없는 별주부 자라는 토끼의 간을 구하러 육지로 떠난다. 


토끼를 만난 별주부는 달콤한 말로 토끼를 꾀어내고, 별주부의 유혹에 넘어간 토끼는 별 의심 없이 바다로 향한다. 용궁에 도착한 토끼는 자신의 간을 원하는 이들의 계략이었음을 알게 되고 찰나의 기지를 발휘해 거짓말로 위기를 모면한다. 육지에 간을 두고 왔다는 토끼의 말에 속아 다시 함께 육지로 나온 별주부는 도망간 토끼를 잡지 못하고, 벌 받을까 두려워 용궁으로 돌아가지 못한 채 전전긍긍하며 시간을 보낸다.



"기존의 '토끼전'의 고정관념을 깨고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공연! 

연대적인 감각의 극작과 음악으로 풀어내어 고전이 갖고있는 특유의 익살과 해학, 재치와 교훈을 마방진만의 색깔로 새롭게 연출하다"

- 국민일보 정창교 기자


" 다양한 오브제의 활용, 국악 라이브 연주와 마방진 특유의 화법, 움직임을 활용한 극이 청각의 즐거움과 시각적 재미를 선사한다"

-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공연진 및 제작진 소개


극공작소 마방진

극공작소 마방진은 2005년에 작가 겸 연출가인 고선웅이 창단한 극단으로 마술적 사실주의를 표방하여 세상의 기이한 현상과 캐릭터를 표현하는데 관심이 많다. 연극 본래의 원형성을 찾아 회귀하는 것이 극단의 지향점이다.




세부정보

  • 제4회 공연예술페스타

    공연명/ 토끼전

    공연기간/ 2018. 01. 27

    공연시간/ 14:00, 17:00

    공연장소/ 안산문화예술의전당 달맞이극장

    러닝타임/ 60분

    관람연령/ 36개월 이상

    티켓정보/ 전석 2만원 (예매가 가능합니다)

    할인정보/ 홈페이지 참조

    문의전화/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콜센터 080-481-4000 , 인터파크 1544-1555

글쓴이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자기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