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기문화재단

칙칙폭폭! 안산시의 문화예술을 전달해드립니다. 문화징검다리 <예술열차 안산선>

안산문화재단

경기도는 2019년부터 정부의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하여, 도민의 평등한 문화 환경 조성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경기도 문화의 날’로, 마지막 주를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으로 지정·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는 날입니다. 온라인 콘텐츠 플랫폼 지지씨(ggc.ggcf.kr)에서 '경기도 문화의 날'을 검색하면, 도내 31개 시·군의 다양한 문화예술 소식을 누구나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


- <문화징검다리 예술열차 안산선> 7월 "반월역" -



안산시의 경기도 문화의 날! 자세한 행사 소식은 안산문화재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술열차 안산선> 발차!


QR코드 실시간 관람 온·오프라인 통합엔진 장착




5년차 운행 예술열차, 새로운 문화의 날로 궤도 바꾼다.


안산문화재단은 오는 7월 29일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인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을 발차합니다. 지난 상록수역에 이어서, 두번째 역은 반월역입니다. 특히 이번 주제는 '마을x축제'를 주제로 진행되며, 안산에 문화예술로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예술열차 안산선>의 새로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 지난 7.8(수) 진행된 <예술열차 안산선, 상록수역> 공연 현장 (출처: 안산문화재단)



그동안 <예술열차 안산선>은 안산시를 관통하는 4호선 및 서해선 전철역사(驛舍)의 유휴 공간 및 광장에서 집합 행사로 지난 4년동안 열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실 역사와 가상의 역사를 연결한 온·오프라인 이원체제로 방식을 전환하여 개최합니다. 가상의 역사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야외 공연장에 구성하고, 실 역사 앞에 QR코드 조형물을 설치하여 역사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QR코드를 통해 안산시 공식 유튜브로 실시간 관람 할 수 있도록 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지난 7.8(수) 진행된 <예술열차 안산선, 상록수역> 공연 현장 (출처: 안산문화재단)


2020년 7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또는 주간에 진행되는 <문화징검다리-예술열차 안산선>은 경기도와 안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이 후원하며 (재)안산문화재단이 주관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재)안산문화재단 지역문화실 도시문화사업팀(031-481-0525)으로 문의 바랍니다.




2020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징검다리 예술열차 안산선>

○ 기간 : 2020년 7월부터 ~ 10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경기도 문화의 날 주간'

○ 장소 : 안산문화예술의전당(손톱달정원, 음악분수), 반월역


7월의 <반월역 : 마을x축제>

'반월역' 공연

- 행사일시 : 2020.07.29(수) 19:00 ~ 20:30

- 참여방법 : QR코드를 통해 '안산시 공식 유튜브' 실시간 관람

- 출연진 : 극단 마루한, 기타듀오 비토, 서커스디램, 뮤랑극단, 165Create


반월동주민회 '아름드리'와 함께하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 희희락락정 : 마을주민들이 코로나 극복 응원 메세지를 담은 설치작품을 제작하여, 실 역사(驛舍)와 가상의 역사를 연결

- 씨앗: 나눔 : 문화예술적 감성으로 집에서 키우는 희망의 씨앗 나눔

· 참여 방법: 커뮤니티 프로그램에 자세한 내용은 안산문화재단(www.ansanart.com)에서 확인 바랍니다.


*공연은 가상역(안산문화예술의전당)에서 사전예약 관람과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커뮤니티 프로그램은 실 역사(반월역)에서 오프라인으로 방역안전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됩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의 '경기도 문화의 날'이 궁금하다면, 지지씨(ggc.ggcf.kr)를 클릭해주세요.

글쓴이
경기문화재단
자기소개
경기문화예술의 모든 것, 경기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