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나다순보기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초등학교연계] 쌩쌩 박물관 지도여행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관장 백광희)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참여를 통한 학교 밖 유익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초등학교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합니다. 아이들의 문화감수성 함양과 역사에 대한 이해 증진에 관심 있는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운영기간:   2018. 3~7월 / 월~금(주중 운영)

신청기간:   2018. 2~7월(학기 중 수시 접수)

교육일시:   신청기관별 수업 날짜 및 시간 협의 / 회당 100분 / 일회성

대      상:   초등학교(1~6학년) 학급 단체

장      소: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세미나실, 어린이실, 제2·3전시실

신청방법:   담당 교사가 이메일(khwd2010@khu.ac.kr) 접수 후 참가신청서 접수

교 육 비 :   10,000원 (1인)

교육문의:   031) 201-2014 (교육담당자)


※ 교육 세부 내용

⚫전시실 대표 유물 연계 체험 학습 (이론 강의+전시실 활동+체험 활동)






<신청 전 꼭 읽어주세요>


※ 교육신청 안내


• “쌩쌩! 박물관 지도 여행”는 초등 1~6학년 학급 단체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담당 교사의 직접 신청으로만 가능합니다.


• 이메일(khwd2010@khu.ac.kr) 신청 → 박물관 교육 담당자와 전화상담(일정 조율) → 참여신청서 접수(이메일/팩스 발송) → 접수 최종 완료

☞ 참가신청서 접수 시 반드시 학교장 직인이 날인되어야 접수 처리가 완료됩니다.


• 교육 취소는 교육 이틀 전까지 가능하며, 하루 전이나 당일 취소 시 추후 교육 신청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많은 교육생의 참여를 위하여 많은 협조 바랍니다.)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누리집 바로가기




글쓴이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자기소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최대 규모의 고지도 전문 박물관입니다. 16세기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의 서양에서 제작된 고지도와 지도첩을 비롯한 고지도 관련의 사료 및 문헌 등 소장자료는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주변국가까지 포함하고 있어 매우 귀중하고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앞으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와 주변 국가의 역사, 지리 및 문화를 연구하는 중추적인 연구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전시하여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과 학생에게 우리의 정체성을 찾는 교육적 공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